인천공항 출국전 즐기는 스마트 체험존 티움 에어포트

해외로 떠나는 관문인 인천공항으로 가시나요? 혹시나 출국 비행기를 놓칠까하는 염려에 너무 일찍 도착한건 아닌지요? 면세점에서 쇼핑을 해도 남아도는 시간 때문에 따분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이 갖추어진 SK 텔레콤 티움 에어포트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티움 에어포트(T.um airport)는 SK 텔레콤이 운영하는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 통신 기술) 체험존입니다. ICT라고 하면 조금 낯설죠? 스마트 러닝, 헬스케어 등과 같이 가까운 미래에 우리가 접할 스마트 라이프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IT 체험존입니다. 티움 에어포트는 여객 터미널 3층에서 출국 수속을 마친후 나오는 게이트 12번과 14번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티움은 인천공항 뿐만 아니라 서울 을지로에 T 타워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티움 1호점이라고 할까요?^^; 방문예약 신청을 하면 단체로 관람이 가능하니 티움 웹사이트에서 해당 정보를 더 둘러보세요.)


SK 텔레콤 눝팸(LTE 광고 모델)인 소녀시대의 윤아가 환영의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티움 에어포트에서 어떤 스마트 라이프를 경험하게 될지 쭉~ 둘러볼까요?


스마트러닝과 키즈러닝 로봇 누리아띠

티움 입구에 크게 자리를 마련하고 있는 스마트 러닝 체험존입니다.

스마트아이코치스마트셀프코치는 스마트폰 중독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앱서비스입니다. 스마트아이코치는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 중동 예방 서비스고 스마트셀프코치는 나 스스로 스마트폰 중독을 극복하는 앱입니다. 

원포인트 스피킹은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영어외화 앱입니다. 나의 영어발음을 원어민 발음과 비교하여 억양차이를 교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잇으며 기초회화 부터 심화회화까지 학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국전에 급하게 하는 영어공부를 통해서 발음에 버터를 발라서 세련된 발음을 만들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


유아교육용 로봇 누리아띠

오홋!! 유아교육용 로봇인 누리아띠입니다. 아띠는 친구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입니다. 로봇 아띠의 머리에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몸체는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콘텐츠에 따라서 이리저리 움직이고 춤을 추기도 합니다. 아띠와 함께 제공되는 마술봉으로 각종 교육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으며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아띠는 4~7세용 스마트 교육로봇으로 유아용 백과사잔, 책읽기, 율동동요, 구연동화, 리듬게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동영상에서 로봇 아띠의 리듬게임 영상을 살펴보세요. 마술봉을 리듬에 따라 흔들 때마다 아띠도 같이 고개를 끄덕끄덕 하는 것이 보이죠? ㅎㅎ 공항에 아이들과 함께 왔다면 아띠와 함께 다양한 게임도 해보고 동요도 읽어보고 하세요. 공항에서 지루해하는 아이들의 심심함을 아띠로 달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옆에는 SK 텔레콤 스마트빔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스마트빔은 스마트폰을 위한 휴대용 빔프로젝터 입니다. 스마트폰의 영상을 조금더 큰 화면에서 가족들과 함께 영화 감상하듯 보고 싶다면 휴대용 빔프로제터인 스마트빔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죠?


헬스케어 서비스

이번에는 헬스케어 서비스 입니다. 헬스케어 체험존에는 스마트폰으로 혈압을 관리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었는데요. 출국전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 혈압체크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스마트한 헬스케어라면 단순히 혈압을 측정하는 것으로 끝이 나지 않습니다. 혈압 기록을 통해서 추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의 종류도 추천해주는 등 사용자 건강 유지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소극적이었던 헬스케어와는 다르게 현대의 헬스케어 서비스는 역시 모바일로 이루어져야 하겠죠? 위의 스마트폰 옆에 있는 것은 LG 라이프 그램이라고 해서 헬스케어 워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루에 얼마나 걷고 뛰었는지 활동량을 측정하고 기록하는 역할을 하죠. SK 텔레콤의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는 헬스온 플랫폼으로 분석된 개인이 데이터로 나에게 맞춤 식단, 운동, 심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줍니다.


LTE-A 체험존

눝팸인 설리가 환영인사를 하고 있는 LTE-A 체험존입니다. 이곳에서는 HD 보이스 뿐만 아니라 LTE-A 속도 측정존 등을 비롯한 SK텔레콤의 LTE-A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짜잔~ 티움 에어포트의 이벤트! 좀점에 LTE-A 체험존 입구에 있던 설리와 티움 에에포트 입구에 윤아 기억하시죠? 눝팸인 윤아, 설리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에 업로드해보세요. SNS에 올린 인증샷을 티움 에어포트 안내 데스크로 가지고 가면 티움 에어포트에서 준비한 작은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 방문객에는 나무 숟가락 젓가락 세트를, 출국을 앞두고 있는 국내 방문객에게는 휴대용 여행팩(샴푸, 비누, 칫솔, 치약, 면도기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차하고 여행용 세트를 준비못한 분들이라면 티움에어포트에서 SNS 인증샷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인천공항 티움 에어포트를 둘러 봤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지루함을 달래고 싶으시다면, 가까운 미래의 ICT로 스마트한 생활을 미리 경험해보고 싶다면 SK 텔레콤이 운영하는 IT 체험존 티움 에어포트에 발걸음을 옮겨 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