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캐논 카메라 광고를 보면 청순한 매력에 보는이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드는 모델이 있죠? 캐논 광고모델로 나오는 그녀는 손수현입니다. 모델이 직업이고요. 최근 캐논에서 진행하는 '캐논의 아낌없이 주는 하얀겨울. 찍는대로 받으리라'이벤트에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또한 손수현이 모델입니다.

오늘은 손수현의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의 기능 중에서 사진에 멋을 부릴 수 있는 기능인 필터효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사진을 찍으면 그냥 올리기보다는 간단한 보정을 해서 SNS에 업로드 하곤 합니다. 카카오스토리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이미 적용가능한 필터효과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찍고 나서 보정하기 보다는 카메라 자체에서 효과를 주는 것이 더 효과적일 때도 있습니다. 특히 미니어처 효과는 더더욱 그렇치 않나 싶습니다.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에서 필터효과를 적용해볼까요? 장면모드(SCN)와 매너모드 사이에 있는 필터효과로 다이얼을 돌려줍니다.


이제 원하는 필터효과를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FUNC.SET 버튼을 누른뒤 촬영모드를 선탁하면 어안렌즈 효과, 미니어처 효과, 토이카메라 효과, 흑백효과, 강한채도, 포스터 효과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효과를 선택한 뒤에도 DISP버튼을 눌러서 효과수준을 상/중/하로 조절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제가 제주도 성산일출봉을 오르면서 다양한 필터효과를 적용해가며 찍은 사진입니다. AUTO(오토)로 두고 찍은 사진과 비교하면 같은 장소에서 찍었음에도 느낌은 많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날씨가 흐리고 무거운 느낌에는 강한채도 필터효과를 사용해주면 좀 색상이 살아나는 느낌을 주고요. 어안렌즈로 왜곡을 주면 다른 곳에 와 있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위 사진은 제주도 성산일출봉 꼭대기에서 내려다보며 찍은 사진인데요. 필터효과로 미니어쳐 효과를 적용해봤습니다.(잘 만들어진 장난감을 찍은 것이 아닙니다.^^) 높은 고도에서 내려보면 찍는 경우에는 미니어쳐 효과만한 것이 또 없죠.^^


제주도에서 머문 숙소에서 발코니 밖의 풍경이 근사해서 필터효과별로 사진도 찍어봤습니다. 맘에 드는 효과가 있으면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의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바로 SNS로 올려도 좋구요. 와이파이 기능에 대한 포스트는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장점중 하나가 바로 광학줌으로 30배까지 줌을 당겨서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줌이"라는 별명지어 진 것이고요. 광학줌 상태에서도 필터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카페에 장식되어있는 장난감을 광학줌으로 쭈~욱 확대한뒤 필터효과까지 더해서 찍어볼까요?

마치 바로 눈앞애서 찍은 듯 하죠?^^


이곳은 더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히 유명한 광화문입니다. 광화문은 정말 어떠한 필터효과를 적용해도 버릴 것이 없는 듯 합니다. 아... 어안레즈 효과는 제외하고 말이죠^^

오늘은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기능 중에서 사진에 멋을 더해주는 필터효과를 알아봤습니다. 아래에서 더 많은 후기를 같이 살펴보세요^^


캐논 페이스북에서는 소원을 들어주는 캐논산타의 파워풀 파워샷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앞서 12월 23일까지 진행된 이벤트에서는 캐논 파워샷 G16과 SX510 HS 할인 쿠폰을 전달하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12월 31일까지 응모가능한 이벤트로는 G16, SX510 HS를 구입한 고객들이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로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Tall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관련 이벤트는 캐논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고요. '캐논의 아낌없이 주는 하얀겨울 찍는대로 받으리라' 이벤트 또한 함께 참고하셔서 행운의 주인공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