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4에서 삼성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기어2 선보일 가능성은?

CES 2014는 몇일 앞 둔 오늘, 삼성전자 영국 트위터 계정이 재미있는 사진을 업로드 해놓았습니다. 2013년에는 갤럭시 기어, 2014년에는 What Next로 표시해둔 이미지 인데요. 당연히 "삼성이 2014년에 내놓을 화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무엇이 될것인가?"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정답은 갤럭시 기어2 (혹은 갤럭시 기어 2014)가 분명한데요! 괜히 What Next로 뜸을 들이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갤럭시 기어2 말고도 다른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선보이겠다"로 조심스럽게 해석해 보는데요. 갤럭시 기어2가 아닌 어떤 디바이스를 내놓는다는 것일까요?

요즘 IT가전 시장은 스마트폰, 태블릿 경쟁에서 나아가 웨어러블 디바이스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소비자들의 반응과 시장에서의 성정은 그다지 좋지는 않은데 말입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분야는 크게 스마트워치, 휘트니스 밴드, 플렉서블 디바이스로 구분지어볼 수 있는데요. 아마도 삼성은 이 3가지 모델을 모두 준비중이 아닐까 합니다. CES 2014를 앞두고 삼성이 이러한 트윗을 했다는 것은 이번 CES 2014에 웨어러블 신제품을 전시하겠다는 의도로 해석할 수 있지 않을까요?

CES 2014에 삼성이 어떤 제품을 선보일지는 당일 프레스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을 들어봐야 알 수 있을 텐데요. 분명한건 갤럭시 기어2는 아닐꺼라는 겁니다. 삼성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3와 함께 갤럭시 기어를 소개했기 때문에 차기 제품 또한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함께 세트로 소개할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또한 CES 2014가 끝난 뒤, 바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4가 열리기 때문에 MWC 2014에서 주목을 받을 제품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죠. (최근 기사를 보니 갤럭시s5를 MWC 2014에서 공개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아마 별도의 언팩 행사를 가질 겁니다. 99% 확신합니다.)

그래서 이번 CES 2014에서 만약 삼성의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소개된다면 휘트니스 밴드 형태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나이키 퓨얼밴드, 핏빗 플렉스 같은 손목형 밴드 말입니다. 헬스케어와 관련된 제품이다보니 삼성이 새롭게 선보이는 헬스케어 솔류션과 함께 소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외 CES 2014에서 삼성은 어떤 신제품을 선보일까요? 아마도 태블릿류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얼마전 다양한 종류의 갤럭시탭,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전파인증을 받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흥미를 끄는 제품이 12.2인치 형 제품인 갤럭시 노트 12.2 프로 입니다. 아마도 MWC 2014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빠르면 CES 2014에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삼성전자 영국 트위터 계정이 공개한 사진으로 재미있는 추측들을 해봤습니다. 몇일 남지않은 CES 2014에 어떤 제품이 등장할지 궁금해지는군요. 이번 추측이 적중하면 자리깔고 신년운세 봐 드리겠습니다.ㅋㅋ 성지순례도 많이 오시구요.^^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