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스펙, 기능 9가지 언팩 이미지로 예측해보기

삼성전가가 상반기에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하는 이벤트인 언팩(Samsung Unpacked 2014 Episode 1)이 2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립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당연하게 여기고 있듯, 이번 언팩에는 갤럭시s5가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월 4일 언팩 초대장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이전 갤럭시 노트3까지는 해당 스마트폰에 대한 어느정도의 힌트를 담고 있었는데요. 2월 4일에 공개된 언팩 초대장은 그저 날짜와 장소만 공지되었고 그 외 특별한 정보는 없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그.런.데!!! 오늘 삼성전자 공식 SNS 채널인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으로 2014 언팩 2014 에피소드 1의 새로운 이미지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여전이 이번 언팩 초대장의 타이틀은 UNPACKED5(이하 언팩5)입니다만, 갤럭시s5의 기능 혹은 스펙이라고 생각되는 9가지의 힌트를 담고 있습니다. 9가지는 Speed(속도), Outdoor(아웃도어), Curiosity(호기심), Fun(재미), Social(소셜), Style(스타일), Privacy(개인보안), Fitness(피트니스), Life(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5 기능 혹은 스펙이라고 추정되는 이 9가지 힌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s5, 갤럭시s5 기능, 갤럭시s5 스펙, 갤럭시s5 언팩, 갤럭시s5 초대장

출처: http://global.samsungtomorrow.com/wp-content/uploads/2014/02/0211G_KV-%EA%B0%80%EB%A1%9C%ED%98%95final.jpg

Speed는 딱 봐도 하드웨어 스펙을 뜻하는 것이 아닐까요? 갤럭시s5는 엑소노스6 혹은 스냅드래곤 805를 탑재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어떤 프로세서를 탑재하든 현존하는 최신의 프로세스를 탑재하는 것이니 속도하는 시원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속도에는 메모리도 한 몫을 합니다. 메모리는 4GB가 들어가지 않겠느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갤럭시s5의 많은 센서, 고사양의 하드웨어, 다양한 기능을 소화하려면 메모리가 4GB는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메모리는 아직 불확실한 루머이니 2월 24일까지 기다려야 정확한 용량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Outdoor는 갤럭시s5의 내구성이 강해지지 않을까? 혹은 방수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하지 않을까? 라는 추측을 가능케 합니다. 아웃도어에 강한 소재의 강화유리 혹은 바디소재가 적용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아웃도어 관련해서 가장 유력한 것이 방수기능입니다. 보통 방수폰은 배터리 일체형이지만 갤럭시s4 액티브 처럼 배터리 교체방식으로 디자인 될 듯 합니다. 하지만 방수를 지원하더라도 최소한도의 생활방수를 지원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5 액티브를 따로 만든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방수기능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스 같은 여행도우미 앱이 들어가지 않으까 합니다. 갤럭시s4 줌에 들어갔던 주변 사진촬영 스팟을 알려주는 기능의 업그레이드 판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Curiosity(호기심)은 글쎄요. 추측하기 힘든데요. 아이콘을 봐서는 검색과 관련되어 있는 듯 합니다. 갤럭시 노트3에 소개되었던 S파인더의 확장 개념의 서비스일까요?

Fun, Social, Style은 삼성의 허브 중심의 기능이 아닐까합니다. 삼성 허브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Fun에 해당할 것이며, Social은 소셜 허브가 존재하고, Style은 스타일 관련 허브 서비스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스타일에 갤러리 아이콘의 이미지가 있는 걸봐서 스토리 앨범이 떠오르긴 하지만 스타일과 잘 매칭되어 보이진 않습니다.

Privacy에는 삼성 녹스(Knox)를 호함하여 지문인식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Fitness는 딱 봐도 S헬스 입니다. 얼마전에 공개된 새로운 디자인의 S헬스 UI가 공개되었듯, S헬스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 Life는 삼성이 갤럭시s5에서 새롭게 준비한 라이프 타임(Life Times)이라는 서비스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라이프 타임은 내가 하루동안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했는가를 캡쳐 화면으로 보여주는 일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내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사용한 앱의 화면을 캡쳐 저장하고 있다가 그걸 조합하여 앨범처럼 보여주는 것이죠. 얼마전 페이스북에서 보여주었던 페이스북 룩 백(Facebook a look back)의 하루요약 버전이라고 설명하면 이해가 쉽지 않을까 합니다. 


과거 루머 중에는 삼성의 타이젠 스마트폰이 MWC 2014에 공개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갤럭시s5 언팩 소식 때문에 다소 잠잠해진 상태죠. 그런데 갤럭시s5 언팩5 초대장 이미지를 보면 아이콘들이 전부 동글동글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아이콘 디자인이 왠지 낯설지 않다고 느껴졌는데요. 바로 유출된 타이젠에서 보았던 아이콘 이미지 입니다. 물론 지금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동글동글하게 되어 있는 아이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동그란 아이콘은 타이젠 뿐이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이번에 타이젠도 구경할 수 있지 않을까 희망해봅니다. 혹은 이번에 아이콘 모양도 대거 변경되는 갤럭시s5도 예상해 볼 수 있고요.

이제 약 2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언팩5에서 갤럭시s5가 어떻게 공개될 것인지 언팩5 초대장에서 9가지 기능은 무엇인지 곧 확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