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MWC 2014에서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주인공은 당연히 갤럭시s5이고요. 그 외 갤럭시 노트3 네오, 갤럭시 그랜드2, 갤럭시 코어 LTE, 갤럭시s4 딥블루 등입니다. 주인공의 그림자에 가려져 빛을 잘 보지 못한 갤럭시 스마트폰 기종들 중 오늘은 갤럭시 그랜드2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비주류에 속한 이 스마트폰 중에서 갤럭시 그랜드2는 약한 중급기 정도로 분류하면 어떨까 합니다. 랭킹을 만들어 보자면 갤럭시 노트3 네오 - 갤럭시 그랜드2 - 갤럭시 코어 순서(고스펙 순서로 나열)로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은 많지 않지만 어떤 녀석인지 대략적으로 살펴보고 가시죠^^


갤럭시 그랜드2 스펙


전작인 갤럭시 그랜드는 보급형에 가까운 스펙이었으나 갤럭시 그랜드2는 약한 중급기 입니다. (외국 기준에서는 중급기로 분류하겠지만 한국에서는 그냥 보급기 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도 조금 커졌고, 해상도, 프로세스, 메모리도 좋아습니다. 물론 전작과 비교해서 시간이 많이 흘렀기 때문에 스펙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요. 갤럭시 그랜드2 스펙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 스펙
- 1.2 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400
- 1.5 GB RAM
- 5.25인치 TFT LCD 1280 x 720 해상도
- 8GB 저장공간
- 2,600mAh 배터리
-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190만 화소 전면 카메라

그 외 갤럭시 그랜드2에 탑재된 삼성의 갤럭시 기능으로는 멀티윈도우, 사운드 앤 샷, 그룹 플레이, S트랜스레이터, 스토리앨범 등입니다. 여기서 마무리 하면 너무 심심하니 각 기능별 설명을 짧게 덧붙여볼까 합니다.

멀티윈도우는 화면을 반으로 나누어 2개의 앱을 한 화면에 동시에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드래그 앤 드랍으로 앱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도 있고요. 사운드 앤 샷은 사진을 찍는 동시에 현장의 소리까지 같이 담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룹 플레이는 같은 갤럭시 스마트폰 끼리 화면을 공유하거나 음악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트랜스레이터는 외국어를 음성으로 듣고 손쉽게 번역해주는 똑똑한 서비스 입니다. 물론 내가 입력한 음성 또는 텍스트를 외국어로 번역해줘서 외국인과 원활한 소통을 가능케 하는 서비스고요. 스토리 앨범은 동일한 이벤트, 날짜, 위치를 기반으로 특별한 사진 앨범을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그랜드2의 뒷면 배터리 커버는 갤럭시 노트3와 같이 다이어리 디자인으로 되어있고 테두리에는 스티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육안상으로는 가죽에 바느질이 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플라스틱 사출로 만든 것입니다. 그 외에 전반적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스타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갤럭시 그랜드는 3월에 국내 출시 소식이 있습니다. 한동안 이통사 폭탄 보조금 대란이 없을 것으로 보이니 당장 상급 보급형 스마트폰을 찾는 분이라면 갤럭시 그랜드2를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