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주도는 연예인이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집 혹은 중국인 땅으로 가득한 것으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해외로 떠나지 않는 범위에서 가장 럭셔리하게 여행할 수 있으면서 나름 여행 기분내기 좋은 곳이 제주도인데 말입니다. 제주도 연예인집 때문에 약간은 인기가 시들해진 관광지역 탐방을 한번 나서볼까 합니다. 물론 이번 포스팅에는 제주도 연예인집으로 알려진 이효리, 이정, 이재훈, 한그루 집은 나오지 않습니다.^^

제주도에 도착하면 이국적인 나무들이 관광객을 반겨주지요. 분명 비행시간은 제주도인데... 내려보니 왠지 하와이 느낌? ㅎㅎ 국제적 관광도시이나 보니 제주도에서 여행하는 시간동안 계속 하늘에 비행기 소리로 가득했습니다. 제주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 부산에어 뿐만 아니라 처음보는 항공기들이 많이 떠다니는 것을 봐서 외국관광객들에게도 이미 많이 유명해진 곳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관광지역가면 한국사람들 보다는 중국사람들이 더 많다는 느낌입니다.


제주목관아

오래전 제주도를 관리했던 관아. 제주목관아를 둘러보러 왔습니다. 제주도라는 넓은 곳은 관리하는 기관이다 보니 규모가 제법 크더군요. 건물들이야... 뭐 경복궁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형태입니다. 그냥 아침에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곳이라고나 할까요.


제주목관아를 둘러보고 쇼핑좀 하려고 들린 제주우체국 앞 제주 중앙쇼핑몰! 그런데 아침일찍 가서 그런지 영업을 시작한 곳이 없더군요. ㅠㅠ 그래서 그냥 아침밥 먹고 다시 다른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중앙쇼핑몰 아래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212.07Mbps, 업로드 22.65Mbs가 나왔습니다.


바오젠 거리

이제 다시 바오젠 거리로 향했습니다. "바오젠 거리" 이름이 좀 낯설죠? 제주도 말인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중국 바이젠이라는 기업의 이름입니다. 매년 바오젠에서 직원들 워크샵?으로 오는 곳이 이곳이고 방문객이 1만 명을 넘어서 제주도에서 관광객을 위해서 이름을 바오젠 거리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이날 갑작스런 비에 바오젠 거리 입구 스타벅스에서 잠깐 휴식을 취했습니다. 비오는 날에는 역시 커피죠 ㅎㅎ 잠깐 스타벅스 앞에서 측정해본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213.44mbps, 업로드 11.79Mbsp가 나왔습니다.


제주도 속의 중국이라고 불리는 바오젠 거리 이곳에는 한국어 안내문 뿐만 아니라 중국어로 된 안내문도 같이 구비를 해두었습니다. 어쩌면 중국어로된 안내문이 더 많을지도요^^;;


바오젠 거리를 거닐다가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 입니다. 다운로드 157.82Mbps, 업로드 23.76Mbps가 나왔습니다.


용두암

한국인 관광객이 그다지 좋은 광광코스는 아니라고 느낀 바오젠 거리를 지나 이번에는 용두암으로 항했습니다. 머리모양이 용을 닮았다고해서 용두암이죠. 용이 승천하려다가 어떤 사연으로 인해서 그러지 못하고 돌이 되었다는 전설이 남아있는 곳이라고 하죠. 이곳에서는 현무암에 부딪치는 파도소리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사람들에게는 보기 드물지도 모르겠으나... 저 같은 부산사람에게는 좀 흔한^^;; 그냥 태종대 느낌이랄까나^^


용두암 입구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 입니다. 다운로드 208.97Mbps, 업로드 12.50Mbps가 나왔습니다.


이곳이 바로 용두암 입니다. 모양이 용처럼 생겼나요? 용두암 옆으로 내려가는 곳이 있어서 살짝 제주도 바닷물에 발을 담글 수도 있습니다만... 빠지면 구해줄 사람은 없습니다.^^ 


성산일출봉, 일출봉 전망대 초콜릿 체험카페

웅장하게 떠오르는 제주도의 일출을 감상하려면 성산일충봉으로 가야합니다. 비록 올라가는 코스는 20분 정도 오르막길로 되어 있지만 제주도의 제법 넓은 부분을 내려다 볼 수 있기 때문에 구지 일출을 보러 가는 것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한번 가볼만한 곳이 되겠습니다. 아니면 성산 일출봉 가는길에 있는 초콜릿 체험카페에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고요.ㅎㅎ


초콜릿 카페에서 멀리 보이는 것이 바로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에서 내려다본 제주도 입니다. 날씨 맑은 날에는 한라산도 보이겠지만 워낙 구름많은 제주도라 성산일출봉에서 한라산 보기는 좀 힘들듯 ㅎㅎ 아무튼 성산 일출봉은 제주도를 미니어쳐 느낌으로 제대로 담기에 얻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외국을 나가지 않고도 멋진 관광을 즐기다가 올 수 있는 제주도. 최근 연예인이나 중국인 땅에 대한 이슈 때문에 관광명소라는 느낌이 많이 퇴색된 기분입니다. 맛집관광으로는 딱히 좋은지 모르겠으나 살면서 꼭 한번 이상은 다녀와볼 만한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라고 하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