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서클 개봉기 및 스마트폰 연결방법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4.12.05 11:19

블루투스 이어폰 많이 사용하시나요? 예전에 귀 한쪽에만 착용했던 모노 방식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대다수였죠? 하지만 일상속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운전할 때만 사용하거나 일부 직종을 위한 장치에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양상이 점점 달라지고 있죠? 몇년 사이에 목에거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LG의 톤플러스 시리즈입니다. 잘 빠진 디자인과 우수한 음질로 젊은 층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죠.


삼성에서도 목걸이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왔습니다. 바로 "기어 서클"입니다. 올해 9월말에 갤럭시 노트4 출시일에 함께 소개되었던 웨어러블 디바이스 입니다. 오늘 기어 서클 개봉기 및 스마트폰 연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기어 서클 개봉기 입니다. 구성품은 기어 서클 본체, 넥 가이드(S/M/L), 충전 어댑터, 이어팁(S/M/L), 간편 사용설명서로 구성됩니다. 심플하죠? 투명색의 넥가이드는 격렬한 운동 시 기어 서클의 본체가 걸리적 거림을 방지하는 역할입니다. XL 사이즈가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저는 제 목 두께가 대한민국 평균남성의 치수라고 생각하지만 말입니다.^^) 저는 그냥 평상시에 넥가이드를 부착하고 다닙니다. 옷에 따라서 기어 서클의 넥밴드 본체가 뒤로 흘러내려서 착용감이 불편할 때도 있더라고요.



먼저 넥밴드 입니다. 상단 가장자리에는 마이크로 USB 타입의 충전단자가 위치하고 있고요. 충전시 LED에 빨간색이, 완충되면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전화 혹은 알림이 오면 넥밴드는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전화를 제외한 다른 알림은 동일하게 짧은 진동을 줍니다.



왼쪽 이어폰에는 전원버튼이, 오른쪽 이어폰에는 LED가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LED에는 파란색이 세번 깜빡, 전원을 끄면 빨간색으로 세번 깜빡입니다.



이어폰의 좌, 우는 자석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화가 걸려오면 넥밴드 본체에 진동이 전달되는데요. 이때 자석을 떼어내면 자동으로 전화 수신이 됩니다. 반대로 두 이어폰을 다시 모아서 붙이게 되면 통화가 종료됩니다.



오른쪽 이어폰의 버튼입니다. 귀에 삽입한 상태에는 재생/멈춤, 통화의 기능을 합니다. 두 이어폰을 붙여 놓은 상태에서는 전화가 걸려왔을때 진동을 멈추는 역할로 사용됩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휴대폰과의 페어링이 끊어지고 초기화 됩니다.

버튼 아래에는 터치 센서가 있는데요. 음량조절의 기능을 합니다. 터치하고 위로 밀거나 아래로 밀면 음량이 조절됩니다. 익숙하게 조절하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휴대폰과 연결해볼까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기어 서클은 삼성 스마트폰에만 연결되는가?" 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모든 휴대폰에 연결가능하다.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과 똑같다" 입니다. 하지만 차이점도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기어 서클에서 음성안내(TTS) 기능, 알림 선택 및 음장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에서 기어 서클 연결법은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우선 기어 서클 전원을 켜고, 페어링 준비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페어링 준비 상태에는 오른쪽 이어폰 LED가 푸른색, 녹색, 빨간색을 깜빡거립니다. 그런다음 스마트폰에서 설정에서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간뒤 검색을 누르고 Gear Circle을 찾아서 선택해주면 끝납니다. 간단하죠?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는 어떨까요? 갤럭시 노트4를 이용해서 기어 서클과 연결시켜 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4에 갤럭시 앱스에서 기어 매니저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런 다음 기어 서클을 켜고 페어링 준비 상태로 둡니다. 노트4에 다운로드 받았던 기어 매니저를 켜고 기어 서클을 검색하여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추가적으로 음성으로 알림을 받기 위해서 TTS 파일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으면 끝!!!




오늘은 간단하게 기어 서클 개봉기와 스마트폰 연결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한 기어 서클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