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프(배터리 프렌즈), 팬더를 만나다.


최근 TV에 "갤럭시 배프"라고 해서 삼성 S아카데미 광고가 나옵니다. 요일별로 새로운 버전이 나오는데요. 그 내용보다는 깜직한 동물 캐릭터가 돋보입니다. 물론 화요일 버전은 내용도 재미있었지만 말입니다. 광고에서 Hi 갤럭시, Hi 배프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배프는 "배터리 프렌즈"의 줄임말 입니다. 물론 은근히 베스트 프렌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긴하고요. 갤럭시 배프는 대용량 보조 배터리 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정말 간절한 아이템이죠. 오늘은 조금 일찍 입수한 "갤럭시 배프 팬더 버전"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우선 갤럭시 배프가 삼성 S아카데미 광고를 접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가장 재미있게 봤던 화요일 버전입니다. 지친 심신을 충전하는 배터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듯 합니다. 먼저 감상해보세요^^



사라져가는 4마리의 동물 캐릭터로 구성된 갤럭시 배프, 그 의미는?!

갤럭시 배프에는 깜찍하고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그려져 있습니다. 아마도 S 아케데미 영상을 통해서 가장 많이 알려진 캐릭터하면 역시 사막여우가 아닐까 싶은데요. 갤럭시 배프 캐릭터는 모두 4종류 입니다. 사막여우, 자이언트 팬더, 랫서팬더, 황금들창코 원숭이가 그것이죠.


이 동물들의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모두 사라져가는 동물들이라는 것입니다.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에서 선정한 멸종위기동물 대표4종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우측상단에는 EN, LC, VU라고 적혀져 있는데요. 멸종위기종(EN, Endangered), 관심필요종(LC, Least concern), 취약종(VU, Vulnerable)를 뜻합니다. 이번 캠패인의 의미는 배터리 팩으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듯이 사라져가는 동물들의 생명도 다시 돌아보고 살피자는 취지에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배프, 캐릭터에 따라서 용량도 다르다. 8400mAh / 11300mAh


배터리팩의 용량도 캐릭터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사막여우와 랫서팬더는 8400mAh. 자이언트 팬더와 황금들창코 원숭이는 11300mAh 입니다. 3000mAh 정도의 차이가 있긴합니다만, 하드코어하게 배터리를 사용하는 분이 아니라면 오히려 8400mAh가 적절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흔한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경우에는 배터리팩과 별도의 케이블 휴대하여 다녀야 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배프의 최대 장점이라면 내부에 마이크로 5핀 단자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이죠. 그리고 별도의 USB 포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별도의 케이블이 있으면 스마트폰을 충전시키는 동시에 주변기기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라이트닝 케이블만 있다면 아이폰도 충전가능하고 말입니다.



배터리 잔량은 전면에 있는 4개의 LED로 확인가능합니다. 25% 단위로 잔량을 확인가능합니다. 최초 케이블 연결시 뿐만 아니라 왼쪽 측면에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이 LED로 표시됩니다.



전용 앱 Charge the life

배터리프렌즈 전용앱으로 Charge the life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앱을 실행하고 캐릭터를 선택하세요. 잔잔하고 아기자기한 배경음이 나오는 동시에 화면을 터치하면 동물이 반응합니다. 소소한 재미인 것이죠. 터치할 때마다 반응하는 액션이 조금 다르게 나타납니다. 배터리 잔량에 따라서도 애니메이션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마치 예전에 말하는 고양이 톰캣이라는 앱을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입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죠. 심심할때 슬쩍 꺼내서 1분 정도 시간 보내기에는 딱 좋습니다. 5분 이상 가지고 놀기에는 재미요소는 다소 부족합니다.^^;;; 설정에 따라서 충전시에 Charge the life 앱을 실행시킬지 결정할 수도 있고 배경음을 끄고 켤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갤럭시 배프 가격과 구입은?


갤럭시 배프는 삼성 S아카데미 이벤트의 일환입니다. S아카데미 기간에 모바일 기기를 구입하면 배프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인거예요. 지금 당장은 별도로 구매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벤트는 시작했는데 별도로 가격이 정해지지 않은걸 봐서말입니다. 혹시 "난 캐릭터는 필요없고, 배터리만 있으면 된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군요. 삼성전자 스토어에 들어가보면 삼성 외장 배터리 팩이라고 등록되어 있습니다. 용량은 11300mAh 이고요. 색상은 블루, 실버, 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외관은 캐릭터 디자인만 빼면 동일하며 가격은 64,020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