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보조배터리 팩 추천, KANO(카노) 파워뱅크 Q5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5.03.21 13:37

충전할 것이 스마트폰 뿐이랴?


스마트폰 충전만으로도 끝이나지 않죠? 저는 좀 오버스럽지만 몇몇 주변기기 및 웨어러블 기기를 가지고 다닙니다. 스마트워치 붐이 불고는 있죠? 물론 제품은 이제 막 쏟아지고 있는데 실제로 구입하는 소비자는 얼마나 될런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휴대용 주변기기가 늘어날 수록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는 계속 늘어날 것 입니다. 믿었던 애플워치 마저도 사용시간이 하루를 넘지 못하니 말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갈수록 휴대용 보조배터리 팩의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충전용 어댑터를 늘 휴대하고 다니기도, 전기코드를 찾기도 번거롭고 말입니다.



KANO(카노) 파워뱅크 Q5 보조배터리 7800mAh



오늘 소개한 휴대용 보조배터리 팩은 KANO(카노) 파워뱅크 Q5 입니다. 특징을 요약해볼까요?

7,800mAh의 넉넉하고 적당한 용량/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 사이즈,/ 2개의 충전 단자/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 상품 SDI 정품 배터리 CELL 등입니다. 천천히 알아볼까요?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배터리팩 본체, 마이크로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 품질보증서가 있습니다. 그 외 온라인 쇼핑몰에는 알록달록한 실리콘 케이스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따라서 케이블 추가옵션을 선택가능할 것이고요.





배터리 용량은 7,800nAh입니다. 현시점에서 보조배터리 팩의 가장 합리적인 용량이 7,000~ 8,000mAh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에 장착되는 배터리의 용량이 평균 2,500mAh라고 생각했을 때 최대 3번은 충전가능하죠. 주변기기까지 생각한다면 휴대폰은 평균적으로 2번은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주변기기를 정말 하드코어하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10,000mAh 이상이 필요하겠지만, 보편적인 일과에서는 이 정도면 딱 알맞다고 생각됩니다. 10,000mAh와는 탑재되는 배터리 CELL 하나 정도 차이가 날텐데요. CELL 하나로 무게와 크게 차이로 휴대성이 달라지곤 합니다.





KANO(카노)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팩은 삼성 SDI 정품 CELL 사용하고 있고요. 과전압보호, 과방전보호, 과전류보호, 합선/단락보호 기능을 탑재하고 CE/ FCC/ KC/ RoHS 인증을 받았습니다. 표면처리도 마치 아이폰이나 맥북과 같이 샌드블라스트 공법과 같은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와 크기 비교를 해봤습니다. 공식스펙에 나왔있는 사이즈는 5.9 x 8.9 x 2.2cm 입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니 휴대성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다고 하겠습니다. 모서리가 둥글게 디자인 되어서 그립감도 자연스럽습니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바로 이것 USB 단자가 2개라는 점! 그것도 각기 출력이 다르다는 점!! 상단은 출력이 2.1A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충전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는 1A의 출력 포트에는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트워치 등의 주변기기를 충전하기에 적절하다고 하겠습니다.





중앙에 있는 LED를 통해서 배터리 잔략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LED는 총 4개 입니다. 1개당 25% 배터리 잔량을 의미합니다. 충전시에도 소등과 점등이 반복되기 때문에 배터리 충전 정도도 확인 가능합니다.





충전포트가 2개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 태블릿의 충전이 가능하며, 외부에서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도 사이좋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2.1A 출력이 더 빨리 충전되기 때문에 충전이 급한 기기를 먼저 연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기기가 2A 출력의 충전을 지원한다면 말입니다.





스마트폰 충전과 주변기기(스마트워치, 액티비트 트래커,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이렇게 동시에 충전가능합니다.





아니면 주변기기만 연결해서 충전해주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디지털 카메라도 마이크로USB 단자로 충전가능하니 카메라 충전에도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여기 사진에 VR 기기도 등장하지 않을까요?





크롬캐스트나 미라캐스트와 같은 무선스트리밍 동글에 사용하려는데 전원연결이 필요하다면 이렇게 해결가능하고요.





KANO(카노) 보조배터리 팩 충전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충전하듯이 어댑터와 연결시켜주면 되겠습니다. 충전시 LED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기 때문에 완충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방이나 핸드백 혹은 별도의 주변기기 파우치에 휴대하면 되겠습니다. 휴대할 때는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기도 하니까요. 실리콘 케이스의 색상에는 핑크/ 라임/ 오랜지/ 블루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변기기를 휴대한다면, 이제 보조배터리 팩의 더이상 선택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휴대성도 괜찮고, 적절량 용량에, 2개의 출력 포트를 지원하는 KANO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Q5 추천드립니다. 한번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