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디자인으로 미리 만나보는
삼성 스마트폰 오르비스(Orbis) 혹은 기어A


현재 가칭이지만 오르비스 혹은 기어A라고 불리는 삼성 스마트워치 UI 디자인이 대량으로 유출되었습니다. 삼성은 얼마전 자사 웨어러블 제품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SDK를 배포하는 사이트를 열었는데요. 해당 사이트의 메인화면에 나타난 라운드 모양의 스마트워치가 삼성이 준비중인 스마트워치, 오르비스의 디자인일 것이라는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그리고 오늘 배포된 SDK로 부터 대략적인 기능과 UI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단 내용은 Tizen ExpertsSammobile에 의해서 온라인에 공개되었습니다.


관련글

- 기어A & 갤럭시 노트5 올해 가을 IFA에서 발표할 것으로



SDK는 개발자에게 제공되는 개발자 환경 툴입니다.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기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가 같이 제공되어야 하죠! SDK에서는 제품명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이 "Gear Device" / "Next Gear" 정도로만 정의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정보에는 무엇이 있는지 아래 표를 살펴볼까요?



해상도의 경우는 360 x 360, 305ppi로 되어 있습니다. 2G 네트워크, GPS, 가속센서, 자이로센서, 심박센서, 자석센서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카메라, UV센서, 주변광 센서 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언급은 되어있지 않지만 운영체제는 타이젠을 사용하고 있고요. 와이파이, 블루투스는 기본 지원입니다. 간편 결제를 위해서 NFC가 지원되는지 궁금하군요. 그 외 스펙으로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사용될 것이고요. 엑시노스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회전형 베젤로 조작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현존하는 스마트워치의 조작은 화면 터치 후 상/하/좌/우 슬라이드 & 물리적 버튼을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삼성 오르비스 또한 이런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한가지! 회전형 베젤을 통해서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쿼츠 시계에서도 베젤이 회전하는 모델이 있죠? 스마트워치에 이런 방식을 채택하다니! 삼성에서도 이런 참신한 생각이 나와서 살짝 놀랍기도 합니다.



스마트워치의 베젤을 회전시켜서 화면을 전환하는 방식입니다. 터치 & 슬라이드 보다는 확실이 네이게이션 속도가 더 빠르다고 보겠습니다. 이번 SDK를 통해서 유출된 내용을 통해서, 회전형 베젤로 무엇이 조작가능한지 확인해 볼까요?




최근 통화내역 확인, 주소록에서 이름찾기, 볼륨 & 타이머 조작은 확실히 빨라진다고 보겠습니다. 또한 갤러리 사진도 회전으로 확대와 축소가 용이하다고 하겠습니다.





그 외 대량으로 방출(?)되어 버린, 삼성 오르비스의 UI 디자인 되겠습니다. 각 사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눈으로 쭉~ 살펴보기만 해도 어떤 내용들이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런데 언제 나오냐고요? 삼성 오르비스는 올해 하반기 독일에서 열리는 IFA 행사와 맞물려서 갤럭시 노트5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 기어A & 갤럭시 노트5 올해 가을 IFA에서 발표?!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