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 정수기, 가격 거품까지 필터링했다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5.08.05 17:17


샤오미가 스마트 정수기까지? 가격에 이 더 놀라운데?!


중국의 거대 전자회사 샤오미가 스마트 TV, 스마트 신발에 이어서 스마트 정수기까지 선보였습니다. 샤오미 제품의 특징 중 하나가 가격 경쟁력인데 샤오미의 스마트 정수기 가격은 1,299위안(한화로 약 24만원)입니다. 스마트가 없는 일반 연수기, 정수기는 웅진 코웨이 클린워셔가 29만 원이고 그 외 대부분이 50만 원을 넘는 것과 비교해보면 샤오미 스마트 정수기 가격 경쟁력은 살인적이라고 볼 수 있겠죠?




샤오미 스마트 정수기의 역삼투 정화 능력은 0.0001 마이크론까지 여과해서 중금속, 세균, 바이러스, 무기물, 유기물까지 걸러냅니다. 일반적인 역삼투압 필터는 하루에 50갤런의 물을 분단 0.1L로 정화하는데요. 여과 면적으로 넓히고 고유량 펌프를 쓰는 샤오미 스마트 정수기는 8배에 해당하는 하루에 400개런(약 1,514L)의 물을 분당 1L 정화하는 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정수기는 정용 앱을 통해 실시간 TDS 수치로 수질을 확인하 수 있고 필터 교환 주기도 알려줍니다. 필터는 GE필터, 다우케미컬 필터, 쿠라레이 필터 등을 씁니다.




크기는 205 x 260 x 410(mm)로 A4 용지보다 작아서 주방에 많은 자리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물이 나오는 밸브는 수도꼭지에 붙여서 쓰는 쉬운 구조입니다.




샤오미는 스마트 정수기와 더불어 휴대하면서 간단히 수질을 검사할 수 있는 펜타입의 수질 검사기를 39위안(한화로 약 7천원)에 선보였습니다.



출처: 샤오미

이 글은 techG와 동시에 발행됩니다.


(추가)샤오미 스마트 정수기를 국내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국내에서는 정수기라기 보다는 냉온수 기능 없는 연수기와 정도로 쓰이겠습니다. 대신 앱으로 수질을 검사하고 필터 교환 시기를 알려주는 똑똑한 재주가 들어가긴 했지만요. 연수기 정도의 의미를 가지더라도 샤오미 스마트 정수기의 가격이 시사하는 의미는 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필터를 직접 내가 구해서 교체해야한다는 불편함만 감수할 수 있다면, 또 이걸 감수할 사람이 기꺼이 많다면 국내 정수기 업체들도 조금은 긴장해야하지 않을까요?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