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립(CLiP)로 멤버십 카드 더 격렬하게 쓰세요!


TV CF에 이런 장면이 나옵니다. 멤버십 카드 있으세요? 할인되는 카드 있으세요? 이런 카드, 저런 카드 등 등 ~ 그러자 손님은 "아무 것도 안하고 싶다. 더 격렬하게 아무 것도 안하고 싶다고 합니다."라고 속으로 이야기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은 이 CF. 네 예전에는 저도 그냥 아무 것도 안하고 싶었는데요... 이제는 아닙니다. 


최근 kt에서 클립(CLiP)이라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예전에 모카월렛의 새로운 버전이죠. 내 멤버십카드, 쿠폰, 적립카드, 신용카드 등을 등록해 놓으면 바코드 스캔 방식을 통해서 계산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별성은 GPS로 내 위치를 인식해서 내가있는 매장에서 할인이나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바로바로 알려준다는 겁니다.




요즘 TV CF로도 많이 나오죠? 클립 레스토랑편을 보면 단번에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클립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립 앱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상관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써보시면 어떨까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여기를 클릭하시고요. 아직 아이폰 앱은 중비 중 입니다. 조만간 아이폰에서도 클립을 만날 수 있고요!


위의 화면은 클립을 처음 설치했을 때오는 앱 설명입니다. 어려운 내용의 앱이 아니기 때문에 설명을 뚫어져라 볼만큼 복잡한 내용은 없을 겁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클립 앱을 써볼까요? GPS가 내 위치를 인식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인식되고 나면 내 주변에 할인이나 적립 혜택 받을 수 있는 곳이 가까운 곳 순서로 표시됩니다.


클립을 이용하기 위한 기본 조건은 바로 가입이겠죠? 왼쪽상단에 메뉴를 누르고 가입/ 인증하기를 눌러서 간단하게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내 전화번호 기반이니까 기본적인 사항만 입력합니다.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쓰기 위해서 내 멤버십 카드 등록해야겠죠? 왼쪽 하단에 카드 아이콘을 누릅니다. 다음화면에서도 왼쪽 하단에 + 아이콘을 누르세요. 그리고 내가 쓰고있는 멥버십 카드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웬만한 카드 목록이 쭉~ 나오기 때문에 내가 어떤 멥버십 카드를 쓰고있는지 굳이 기억할 필요는 없겠죠?




카드를 등록하는데 약관동의 과정이 끝나면 곧바로 해당 멤버십 카드를 클립에서 쓸 수 있는데요. 휴대폰에 멤버십 카드의 바코드오 번호가 나타납니다. 이 바코드를 매장에서 보여주고 사용하면 되는거죠.

이렇게 내가 자주쓰는 멤버십카드를 모두 다운로드 받아 봅시다.




다시 왼쪽 하단에 카드 아이콘을 눌러봅시다. 아까와는 다르게 내가 등록한 멤버십카드 목록이 활성화 되어 나타납니다. 카드 아이콘을 눌러보면 가용 포인트가 표시된다는 점이 편리한 점입니다.




실제 매장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볼까요? 보통 매장에서는 할인카드와 적립카드를 모두 물어보죠. 클립에서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카드의 바코드를 한 화면에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상에 뚜레주르가 가장 가깝게 나오죠? 그럼 뚜레주르에서 빵을 사고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받기 위해서 위의 화면상에 "바로사용", "사용"을 누르면 화면에 멤버십 카드 혹은 적립카드의 바코드를 동시에 띄워줍니다.




핫클립 서비스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매장마다 누릴 수 있는 할인혜택이 있는데 기억 못할때가 많죠? 화면 오른쪽 하단에 빨간색 클립 버튼을 눌러보세요. 각종 유용한 정보들이 표시되는데요. 클립을 꺽어서 만든 하트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핫클립해두면 해당 매장에 들어갔을때 관련 할인혜택을 뙇~ 띄워줍니다.




화면 구성도 내 주변 매장을 카테고리별로, 인기순, 혜택순 등으로 정렬할 수 있고요.





쿠폰의 내 주변에서 누릴 수 있는 쿠폰이나 할인혜택이 무엇인지 즉각적으로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 멤버십 카드의 마일리지와 포인트... 얼마나 적립되어있는지 모르고 있다가 연말에 모두 날려버리지는 않으세요? 적립만 꾸준히했어도 원두커피 여러잔을 마셨을텐데 그런 혜택을 포기하고 있지는 않았나요?

이전까지 매장에서 할인, 적립카드를 물어봤을때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았다면.... 지금부터 kt 클립으로 더 격렬하게 할인받고 멤버십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