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사이드미러 물맺힘, 자동차 앞유리 습기로 운전이 힘들때

비오는날, 운전을 더 힘들게 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앞유리 습기와 사이드 미러 물맺힘입니다. 도로에서 차선변경을 위해서는 후방을 사이드 미러로 살펴야하는데 측면의 자동차 유리와 사이드 미러에서는 와이퍼가 없는 관계로 물을 닦아 낼 수 없죠. 이를 위해서 발수제 처리를 하곤합니다.



초간편 코팅으로 차유리 물맺힘과 김서림을 해결해보자

전문 업체에 갈 필요없이 혼자서도 간편하게 코팅처리로 차유리에 물맺힘과 김서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블루골드에서 나온 "슈퍼 클리어 카케어"와 스타워즈 울트라 안티포그입니다. 슈퍼 클리어 카케어는 스프레이 방식으로 간단하게 물맺힘을 예방할 수 있고요. 울트라 안티포그는 문지르는 방식으로 차량내부에 김서림을 막아줍니다.




먼저 슈퍼 클리어 카케어로 사이드미러에 코팅을 해볼까요? 먼저 사이드미러에 이물질이 없는지 깨끗하게 닦은 다음 스프레이를 넉넉하게 뿌려줍니다. 그런다음 스프레이와 함께 들어있던 극세사 천 혹은 마른 천으로 문지르 듯이 닦아주면 됩니다. 닦을 때 살짝 기름 때 같은게 보이는게 정상입니다. 그런 약 30초 이상 말려주면 끝!




코팅했던 사이드미러에 물을 확 부어봤습니다. 사이드 미러 아래에 보면 물방울이 대롱대롱 달려있는게 보이죠? 거기에 분무기로 물로 뿌려봤습니다. 결과는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사이드 미러에 물맺힘이 없죠? 코팅효과는 길게는 3개월 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코팅하는 것도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아서 좋고요. 차 측면 유리도 똑같이 처리를 해주면 좋겠죠?




이번에는 울트라 안티포그로 차 유리에 김서림을 방지해보도록 할까요? 한 팩에 6장의 페이퍼가 밀봉되어있습니다. 한 장 꺼내어 차 유리에 골고루 문질러주면됩니다. 페이퍼는 물기가 거의 없는 것이 정상입니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 절반만 닦아 보겠습니다.




차유리 위로 분무기로 골고루 멀리서 뿌려봤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울트라 안티포그를 문지른 곳은 물기가 지속되지 않는군요. 울트라 안티포그도 나름 슈퍼 클리어와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안티포그는 지속력이 약 4주 정도 지속됩니다. 김서림이 심한 자동차앞유리에 골고루 페이퍼를 문질러 주면 해결되겠죠? 


블루골드 수퍼클리어 카케어와 스타워즈 울트라 안티포그의 구입은 민팅을 이용해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