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플러스는 아이폰6s 플러스 마이너 업그레이드 그 이상!


저는 미국에서 공수한 아이폰7 플러스 (블랙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실물을 제 주변에는 아이폰7 플러스로 갈아타기를 결심한 분들도 있고요.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를 아이폰6s의 마이너 업그레이드가 아닐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생각하는 아이폰7 플러스만의 매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의 외신에 따르면 내년은 애플에서 특별한 아이폰을 준비할 것이며, 기기명은 아이폰7s 아이폰7s 플러스가 아닌 "아이폰8"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 들립니다. 벌써부터 아이폰8을 기다리는 분들이 있을 듯 한데요. 1년 이라는 긴 시간동안 아이폰8을 기다리지말고 쿨하게 아이폰7 플러스로 넘어가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왜냐고요? KT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이폰 체인지업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매력 포인트


1. 새로운 블랙


카메라 이야기를 처음부터 하고 싶지만... 가볍게 색상 이야기부터 시작 하죠. 색상은 아이폰7 플러스 뿐만 아니라 아이폰7에도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아이폰6에서는 스페이스 그레이, 아이폰6s에서는 로즈골드였다면, 아이폰7에는 단연 블랙입니다. 아이폰3gs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블랙컬러가 나왔죠? 블랙도 두가지가 나왔습니다. 무광의 일반 블랙과, 광택의 제트블랙이죠. 최근 제트 블랙은 스크레치가 이슈가 되고 있지만 플라스틱 바디가 아닌 알루미늄이 품고 있는 무광의 블랙, 고광택의 블랙을 실제로 접한다면 색상만으로도 아이폰7으로 넘어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아이폰7으로의 결심을 결심했다면 블랙을 고려해보세요. 멀리서 봐도 아이폰7이라고 티낼 수 있는 색상이니까요^^;;




2. 드디어 생활 방수 지원


타사 스마트폰은 벌써 몇년 전부터 생활 방수를 지원했었지만 지난해까지 아이폰은 방수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에 들어서야 생황방수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침수 때문에 서비스 센터로 가야하는 아픔을 겪어야 했던 기억과 작별해도 좋습니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의 방수 등급은 IP67 입니다. 1M의 수심에서 30분 정도는 커버하는 정도입니다. 사우나에서 무섭게 떨어기는 물줄기를 감당할 정도는 아니니 참고하세요.




3. 2배 줌 렌즈를 장착한 카메라


이 내용은 아이폰7 플러스에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아이폰7은 12만 화소 (F1.8, 28mm)에 OIS(손떨림 방지)기능을 지원합니다. 4개의 LED 플래시가 촬영환경에 따라서 색온도와 밝기를 달리해서 빛을 쏩니다. 영상은 4K 해상도로 촬영가능합니다. 슬로모션과 타임랩스 기능도 있고요. 셀카는 700만 화소 입니다. 여기에 아이폰7 플러스는 1개의 렌즈를 더 추가하여 듀얼렌즈를 구성합니다. 추가로 장착되어있는 렌즈는 56mm, F2.8입니다. 2배 줌 기능을 지원합니다.


카메라 앱에서 셔터 위에 보이는 1x를 터치하면 2x로 바뀌면서 빠르게 2배 줌 렌즈로 전환됩니다. 워낙 자연스럽게 바뀌여서 그대로 쭉~ 확대되는 느낌입니다. 듀얼 카메라의 기능은 피사계 심도 효과를 썼을 때 기능의 존재 이유가 드러납니다. 피사계 심도 효과가 뭐냐고요?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사체는 또렷하게 뒷배경은 뽀샤시 하게 날려버리는 거죠. 카메라 기능의 후기는 좀더 사용해보고 자세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4. 레티나HD 디스플레이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이폰의 상징이죠. 같은 IPS라고 하더라도 애플이 만들어내는 또렷한 색상은 "ㅎㄷㄷ"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7은 더 넓은 색영역과 밝기가 25%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름하여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라고 불리고요. 아이폰7은 해상도가 1334 x 750이며, 아이폰7 플러스는 1920 x 1080 입니다.




5. A10 퓨전 칩으로 강력해진 성능과 오래가는 배터리


아이폰7은 A10 퓨전을 CPU로 쓰고 있습니다. 2.23GHz 쿼드 코어를 사용하고 있고요. 아이폰6와 비교해서 최대 2배의 처리능력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4개의 코어 중에서 2개는 고성능에 사용되며, 나머지 2개는 저전력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아이폰7이 1960mAh, 아이폰7 플러스가 2900mAh 입니다. 음악을 플레이 했을때 약 40시간(아이폰7), 60시간(아이폰7 플러스) 동안 연속 재생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 이 부분은 더 사용해봐야 확실히 체감할 수 있겠군요.



6. 그 외


아이폰7은 홈버튼의 조작방식이 달라졌습니다. 아이폰6s까지는 꾹꾹 누르면 들어감이 있는 버튼입니다만, 아이폰7 부터는 터치로 압력을 감지하는 고정형 버튼입니다. 하지만 버튼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압력을 가하면 버튼을 누르는 듯한 진동을 반응으로 돌려줍니다. 이를 탭틱 엔진 피드백이라고 하고요. 저는 솔직히 처음에는 적응이 되지 않았고,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달라질 듯 합니다. 하지만 분명 애플의 참신함이 녹아들어간 마이크로 인터렉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향과 관련해서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적용되었고요. 3.5 이어폰 단자가 없어졌지만 전용 라이트닝 젠더와 라이트닝용 이어폰이 3.5 단자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내용들은 호불호가 달라지는 내용이라서 꼭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의 매력 포인트라고 강조하기에는 다소 애매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체인지업, 1년 뒤에 아이폰8로 부담없이 건너갈 수 있다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내놓는 애플, 내년에는 아이폰7s가 아닌 아이폰8로 바로 넘어간다는 루머가 있어서 그런지 올해 아이폰7으로 갈아타야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듯 합니다. 하지만 이제 신제품 때문에 1년을 꾹 참고 기다릴 필요가 없겠습니다. KT에서 1년 후에 다음 아이폰으로 부담 없이 갈아탈 수 있는 "아이폰 체인지업"을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체인지업을 이용하면 1년 후에 아이폰7을 반납하고 새로운 아이폰으로 기변하면 남은 할부금을 면제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은 24개월 할부 혹은 20% 요금할 인 선택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반납한 아이폰에대해서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체인지업은 월이용료 2300원으로 1년이면 27,600원입니다. 멤버십 포인트로 월 비용을 할인받을 수도 있고요. 만약 요금제로 데이터 선택 요금제 65.8 이상을 이용하면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100% 할인 받습니다. 아이폰 체인지업의 자세한 내용은 올레 사이트(링크)를 참고하세요.


제가 아이폰8을 기다릴 필요 없이 아이폰7 플러스로 갈아타도 괜찮다는 이유가 바로 이 아이폰 체인지업이 있기 때문입니다.




체인지업 뿐만 아니다. KT에서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


저는 KT토커 활동을 하고 있으므로 KT 혜택 위주로 소개합니다.


1. 프리미엄 슈퍼 현대 카드


이미 이동 통신사별로 스마트폰 할인 혜택들을 많이 둘러보셨을 겁니다. KT 유저라면 프리미엄 슈퍼 현대카드로 할부 약정을 구매해서 2년 동안 최대 48만원의 요금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슈퍼카드로 매월 30만원의 이용금이면 월15,000원의 요금할인, 70만원 이상의 이용금이면 매월 20,000원의 할인을 받는 서비스입니다.


그 외 멤버십 포인트로 최대 5만원의 할인, 그리고 사용하지 않고 쌓아두던 카드 포인트도 단말기 할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 걱정없는 요금제와 인프라


매월 3만원 이상의 요금제, 하지만 넉넉하지 못한 데이터 용량,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KT의 데이터 선택요금제는 부족한 데이터는 다음달에서 미리 당겨서 쓸 수 있고, 남는 데이터는 다음달로 밀어서 쓸 수 있는 밀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말 보험 뿐만 아니라 멤버십 VIP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도 있으니 꼭 체크해보시고요.

 - 데이터 선택 요금 자세히 보기


또한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만 24세 이하의 청년들이 매일 연속된 3시간 동안 데이터를 마음껏(2GB 속도제한없이 + 무제한 3Mbps의 속도제한) 쓸 수 있는 Y24 요금제가 있고요. 데이터를 2배로 늘려서 쓰거나 다른 서비스로 알포인트를 교환해서 쓸 수 있는 Y틴 요금제가 있습니다.

 - Y24 요금제 자세히 보기

 - Y틴 요금제 자세히 보기


가족과의 데이터 결합으로 추가 데이터 및 가족끼리 데이터를 나누어 쓸 수 있는 페밀리 팝콘 서비스도 있고요. 또 KT하면 전국적으로 구축되어있는 와이파이존으로 유명하죠. 최근 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는 기가와이파이(GiGA WiFi) 존도 아이폰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예약구매는?


아이폰7 공식판매는 10월 21부터 시작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지금은 예약구매 기간이고요. 문자 접수는 마감했지만 KT 고객센터 앱, 올라샵, 전국 KT매장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예약구매 관련 매장 안내 및 자세한 내용은 올레 스마트 블로그(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생각하는 아이폰7 플러스의 매력을 소개했고요. KT토커 활동으로서 KT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소개했습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