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화면잠금 지문인식 기능 쓰기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센서 기술이 발달됨에 따라서 생체인식 기술이 보편화 되고 있습니다. 생체인식 기술에는 얼굴, 지문, 홍채, 정맥 인식이 가장 대표적이죠. 생체인식 기술은 기존에 우리가 널리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패턴보다 보안이 더 강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현재 비밀번호와 패턴 대신,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생체인식 기술이 바로 지문입니다. 얼굴인식이나 홍채는 화면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서 휴대폰을 정면으로 세워야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따르고, 화면에 내 얼굴이 나와서 약간은 쑥스럽기도 하죠. 지문은 인식률도 최근 많이 높아졌고, 사용하기도 비밀번호나 패턴보다 간단합니다.


오늘은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문으로 잠금화면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설명을 위한 기종은 갤럭시s7이며 화면 및 기능은 갤럭시s7 엣지와 동일합니다.)




지문등록을 위해서 갤럭시s7 (엣지)의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최상단 바로가기 혹은 설정 메뉴 중에서 "잠금화면 및 보안"으로 진입하세요.




"지문 - 지문 추가"로 들어가세요.

여기서 잠깐! 지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등록한 지문은 웹 로그인/ 삼성 계정 인증/ 삼성 페이 등에 사용됩니다. 물론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지문으로 화면잠금 기능이고요.




자! 이제 "지문 추가"에서 지문을 등록해봅시다. 처음에 나오는 화면은 "지문 보안 설정"이라는 것인데요. 여기서 패턴, PIN, 비밀번호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옵션은 지문을 선택할 수 없는 상황(지문 등록한 손가락에 여러가지 이물질이 뭍었을 경우 등등)에 대신 사용할 옵션입니다.


저는 여기서 패턴을 선택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핀번호 및 비밀번호를 선택하세요. 핀번호와 비밀번호의 차이는 핀번호는 숫자만, 비밀번호는 숫자와 문자를 포함하는 조합입니다.





이제 본격 지문을 등록해볼까요? 갤럭시s7의 지문인식 센서는 홈버튼에 있습니다. 홈버튼에 지문을 등록할 손가락을 몇 차례 올렸다 때기를 반복하세요. 사람마다 손가락의 크기에 따라서 좀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홈버튼이 손가락 지문 하나를 모두 커버할 만큼 크지 않죠? 손가락을 상하좌우 조금씩 이동하면서 지문을 등록하세요.





지문 1개를 등록해봤습니다. "지문추가" 버튼을 눌러서 다른 지문도 등록해보세요. 참고로 지문은 4개까지만 등록됩니다.




등록된 이름이 지문1, 지문2, 지문3, 지문4로 되어있습니다. 좀 헷깔리죠? 지문1을 눌르면 팝업창이 나오면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 처럼 간략하게 등록한 손가락을 이름으로 등록해두면 좋겠죠? 여기까지 지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지문등록과 동시에 화면잠금 방식이 지문으로 등록됩니다. 이제 잠금화면을 풀 때 지문을 등록한 손가락을 홈버튼 위에 살짝 올려놔보세요. 잠금이 해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가락을 올려놓은 상태 혹은 이물질 여부에 따라서 지문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의 지문인식 속도는 전작과 비교해서 무척 빨라졌습니다. 하지만 넥서스나 아이폰과 비교하면 조금 느린 느낌이 없지는 않지요. 지문인식이 답답한 분들은 "설정 - 화면 잠금 방식"에서 패턴 및 비밀번호로 변경해서 사용하지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 갤럭시s7 엣지 알림끄는 3가지 방법(앱 알림 차단하는 방법)

 - 갤럭시s7 홈화면에 브리핑 삭제하는 방법

 - 갤럭시s7 숨겨진기능, 음성으로 전화걸기 퀵보이스

 - 갤럭시s7/s7엣지 AOD 기능에 사진 달력 넣는 방법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