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그 추천, 에그요금제면 자취생 인터넷 해결


KT토커 활동을 하면서 최근에 KT에그 요금제를 다시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본 포스팅 끝자락에 에그요금제표를 첨부하겠지만, KT에그만 잘 활용해도 가정에 인터넷까지 모두 해결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혼자사는 분들에게는 자취방에 별도의 인터넷을 신청하기 보다는 에그를 신청하는게 더 괜찮지 않을까도 싶고요.


보통 인터넷 신청하면 1년 이상의 약정에 월 2만원의 요금을 내야하는데요. 자취생들이 방에서 인터넷을 얼마나 많이 쓰겠습니까? (물론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공대생이 아닌 경우에야 집에서 보다는 밖에서 인터넷을 쓰는 일이 더 많죠.) LTE 에그플러스 요금제를 보면 월정액 16,500원에 11GB를 쓸 수 있습니다. 월 24,200원이면 22GB를 쓸 수 있고요.


집보다는 밖에서 인터넷을 많이쓰면서, 태블렛이나 노트북 등 멀티 디바이스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면 KT에그를 적극 추천합니다.



LTE 에그플러스 아이 소개


제가 마지막으로 썼던 에그는 콤팩트 에그였는데요. 요즘 에그 단말기도 많이 스마트해졌더군요. 오늘 제가 소개하는 에그는 가장 최근(2016년 11월 기준)에 출시된 LTE 에그플러스 아이(LTE egg+ I)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도 생겼고요. 배터리도 넉넉히 들어가서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정도이고 분실방지라는 스마트 기능까지 들어갔네요.


아래에서 LTE 에그플러스 아이의 스펙을 확인해보세요.


LTE 에그플러스 아이의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전용파우치와 USB 케이블이 함께 들어있는 스트랩도 있고요. 전용 어댑터와 USB 케이블도 들어있습니다. 하나하나 아래에서 보여드리도록 하죠.



우선 크기를 볼까요? 길쭉하게 손 안에 들어오는 크기이지만 3,100mAh의 배터리가 들어있어서 묵직합니다. 크기를 가늠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도구와 같이 나란히 세워놓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올려놓은 스마트폰은 5.5인치 입니다.


전용파우치에 스트랩입니다. 그냥 평범한 스트랩이 아니라 휴대용 케이블이었네요. 한쪽은 USB, 다른 한쪽은 마이크로 USB 타입입니다. 에그자체를 충전하거나 휴대폰, 액세서리를 충전할 수도 있고요. PC의 USB테더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손목이나 가방에 달고 다닐 수 있겠고요.



본체를 살펴볼까요? 전원버튼 옆에는 절전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때 절전모드를 이용하면 에그를 끄고 켜는 것보다 훨씬 구동속도가 빠르고요.



KT LTE 에그플러스 아이는 OLED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로 시계는 물론 와이파이 신호, 접속한 디바이스 개수, 배터리 잔량, 데이터 사용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USB포트가 있습니다. 이곳을 이용해서 에그플러스 아이 본체의 3,100mAh 배터리를 이용할 수 있죠. 휴대폰을 충전하거나 다른 액세서리를 연결하여 써보세요.



데스크탑이 아닌 경우에는 웬만한 PC에는 무선인터넷이 됩니다. 하지만 드라이버 문제로 무선인터넷이 먹통이 되었거나 좀 더 깔끔한 네트워크 접속이 필요하다면 위 사진처럼 USB 테더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USB테더링 설정은 에그 본체 자체 기능으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전용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에그에 접속이요? 뒷면에 커버를 열면 SSID가 접속AP이고요. KEY가 비번입니다. 와이파이 목록에서 찾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전용앱에 접속해볼까요? 구글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myURoad 앱을 찾아서 설치하세요. 로그인은 에그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LTE 에그플러스 아이의 스마트 기능 하나를 소개합니다. 이지쉐어 기능인데요. 이지쉐어를 활성화 시켜두면 다른 사람들도 비번없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팀플이나 스터디할 때 잠깐 공개하기로는 딱 좋죠. 대신... 월 데이터 사용량을 잘 확인하면서 쓰세요~



LTE 에그플러스 아이의 또 다른 스마트 기능입니다. 바로 분실방지를 위한 나의 에그 찾기 기능입니다. 에그를 분실했거나 어디에 뒀는지 기억나지 않을때 이 기능을 쓰면 되겠습니다. 대신 이 기능은 에그가 켜져있으면서, 내 휴대폰이 에그에 접속했을 때 가능하겠죠? 뿐만 아니라 내 에그가 멀어지면 알림을 받는 기능도 있습니다. 알림이 오는 거리를 설정할 수도 있고요.



마지막으로 LTE 에그요금제입니다. 요금제는 LTE 에그 플러스 11/ LTE 에그 플러스 22입니다. 11GB 혹은 22GB 옵션이지요. 자취생 혹은 자취하는 분들이라면 월 2만원 이상의 인터넷 대신에 에그를 이용하면 가계통신비 또한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현재 올레샵에서는 LTE 에그플러스 출시기념 기획전이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올레샵(http://shop.olleh.com/display/olhsPlan.do?plnDispNo=309)에서 확인해보세요.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