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도 만나는 올레 tv 모바일앱
실시간 tv 보기로 JTBC 뉴스룸 및 tvN 본다

지난 포스팅에서 올레tv 모바일 앱으로 아이폰7에서 케이블 tv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올레 tv 모바일 앱이 iOS와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윈도우 앱으로도 나와 있더군요. 이동 중에서는 휴대폰으로, 작업실이나 야근 중이라면 윈도우 환경에서도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것이죠!!!

요즘 시국 때문인지 뉴스를 꼭 챙겨보게 됩니다. 특히 JTBC 뉴스룸은 더더욱 그렇고요. 꼭 JTBC가 MBN, YTN, 연합뉴스 채널도 볼 수 있고요. CNN이나 디스커버리 등의 댜큐멘터리 채널, 애니원 혹 디즈니 주너어 등의 키즈 채널도 있으며, 수험생들을 위한 EBS 채널도 있습니다. 그 외 예능 채널도 있습니다. 아마도 윈도우 환경에서 가장 많은 실시간 tv 채널을 볼 수 있는 앱이 아닐까합니다.


먼저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윈도우의 스토어 앱에서 우측상단의 검색란에 "올레 tv 모바일"을 입력하세요.
윈도우 스토어는 운영체제 윈도우8/ 8.1/ 10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이하의 운영체제에서는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올레 tv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주세요.


윈도우 버튼을 눌러 보면 앱 목록 중에 올레 tv 모바일 앱이 있습니다. 좌측에 최근에 추가한 앱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찾았으면 클릭해서 실행시켜 봅시다.


첫 화면의 좌측에 플레이어 화면에는 올레tv 프로그램 안내가 나옵니다. 이미 우측에는 무료로 볼 수 있는 채널 목록이 나오고 있고요. 최상단에서 두 번째에 JTBC 채널이 바로 보이죠? 그 아래로 뉴스 채널부터 다양한 카테고리의 채널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MENU를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가 내려옵니다만, 내용은 플레이어 창 하단에 보이는 무료관/ TV다시보기/ 영화/ 해외시리즈/ 프라임무비팩/ 애니메이션/ 핫클립/ 전체보기 메뉴가 그대로 나옵니다.


만약 스마트폰 혹은 집에 IPTV를 올레tv를 이용하고 있다면 로그인을 해보세요.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간혹 프로모션이나 쿠폰을 통해서 유로 콘텐츠를 할인 혹은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열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 올레 tv 모바일앱을 설치해서 JTBC 뉴스룸 및 각종 채널의 실시간 tv를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지난번에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에서 앱을 설치해서 tv를 보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올레 tv와 아이디 연동을 하면 집에서 이용하던 올레 tv 서비스를 모바일과 PC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