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온7 2016 기능 정리, 보급형 스마트폰 추천

KT토커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6.12.05 02:24

갤럭시온7 2016, 보급형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다

오늘 소개할 스마트폰은 갤럭시온7 2016입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죠. 이전까지 보급형 스마트폰이란 합리적인 가격을 선택하는 대신에 성능을 대폭 양보함을 의미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온7 2016은 올해 출시한 갤럭시J5, 갤럭시J7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스마트한 기능을 더하고 있어서 쓸만한 보급형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성능까지 충실한 보급형 스마트폰을 찾고 있다면 KT에서 출시한 비와이폰(BeY)과 더불어 갤럭시온7 2016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갤럭시온7 2016의 주요 기능들을 정리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온7 2016,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품다

보급형 스마트폰임에도 프리미엄으로 보이게 하는 갤럭시온7. 이유는 바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를 곡면으로 깎아 놓은 전면 글래스가 시선을 사로잡게 합니다. 이에 일체형 메탈 바디가 함께 어우러져 미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보급형 스마트폰이 아닌 프리미엄과 맞먹을 정도입니다.


갤럭시온7 첫인상의 완성은 디자인에서 나오는 편안한 그립감입니다.


본체의 측면과 모서리가 곡선으로 떨어져 조약돌을 연상시키고 있고요. 얇은 두께와 함께 손 안에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체의 왼쪽측면에 볼륨조절버튼이, 오른쪽측면에는 전원버튼과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마이크로USB 단자와 오디오 단자가 나란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갤럭시온7의 왼쪽측면에 유심트레이를 열면 유심 옆자리에 마이크로SD 카드를 넣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족한 저장공간은 외장 메모리로 해결할 수 있고요.



보급형 그 이상의 하드웨어

갤럭시온7는 성능으로 따지자면 보급형과 고급형 사이의 중급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급형 스마트폰은 쓰다보면 답답하거나 아쉬움이 남는 성능인데요. 갤럭시온7은 이런 갈증을 해소하면서 지나치지 않는, 딱 적절한 수준의 퍼포먼스를 냅니다.

아래에서 갤럭시온7의 스펙을 확인해보세요.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아닌 것이 다소 아쉽지만 5.5인치 대화면에 FullHD(1920 x 1080) 해상도를 갖춘 것은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누리고 싶었던 가장 가려운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게다가 3GB라는 램 용량도 메모리 갈증을 해소해주고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괜찮은 해상도와 속도로 3D 게임을 즐길 수 있죠.



일상을 빠르게 잡아내는 카메라

일상을 빠르고 간편하게 담을 수 있다는 장점과 소셜 네트워크 활동의 용이성 때문에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구매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죠? 갤럭시온7은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F1.9 렌즈가 밝은 사진을 담는데 유리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이나 노이즈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온7 카메라에는 “빠른 실행”이라는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홈 버튼을 연속으로 두 번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사진으로 담아야 할 찰나의 순간을 빠른 실행으로 놓치지 마세요.


셔터 버튼 옆에 ‘모드’를 누르면 사진을 좀 더 전문적으로 찍을 수 있는 각종 모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갤럭시온7의 전면 카메라는 800만이라는 높은 화소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800만 화소에서는 사진 비율이 4:3이지만 해상도를 600만 화소로 조절하면 16:9의 비율로도 촬영합니다. 800만 화소를 유지하면서 넓은 화각의 사진을 찍으려면 모드에 ‘와이드 셀프 샷’을 이용해보세요. 파노라마 샷으로 120도의 넓은 화각의 셀프 샷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스마트폰에서 만날 수 있는 셀피 기능으로 뷰티 모드가 있죠! 뷰티 모드로 눈크기, 갸름한 얼굴, 화사한 피부톤을 만들어 보세요.


위 사진은 갤럭시온7 카메라로 찍은 막샷입니다. 아무렇게나 찍어도 나쁘지 않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기능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센서 기술이 나날이 발달함에 따라서 생체인식 기술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생체인식 기술이 지문인데요. 하지만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는 드물게 탑재되는 기능이죠.

하지만 갤럭시온7에는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는 보기 드문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잠금화면 및 보안에서 지문을 등록할 수 있고요. 화면잠금은 물론 은행 결제 및 온라인 로그인에 지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온7 2016의 프리미엄 스마트 기능

갤럭시온7은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프리미엄을 담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소개할 기능이 스마트 매니저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이나 휴대폰을 속도를 느리게 하는 앱이 있으면 알림으로 알려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자원들을 정리하여 항상 최적의 성능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갤럭시온7는 3,3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스마트 매니저와 같은 최적화 기능으로 오랜 동작시간을 자랑합니다만, 하루를 충전 없이 버티기는 힘들겠죠? 갤럭시온7 배터리 관리 기능에는 일반절전 모드와 함께 초절전 모드가 제공됩니다. 초절전 모드는 배터리의 사용량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홈 화면 구성과 기능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초절전 모드를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화면에 보여지는 앱의 개수도 많지 않고, 앱 아이콘을 제외하고는 화면구성이 그레이톤으로 되어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휴대폰의 기능을 최소화 시켜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극대화하고 있고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마트폰 테마화면에 싫증나거나 개성있는 화면을 갈구하는 사용자를 위해서 갤럭시온7은 테마를 제공합니다. 테마 스토어에서 각양각색의 테마를 선택해서 홈 화면 및 아이콘을 아기자기하게 꾸며볼 수 있겠습니다.


위 스크린 샷은 갤럭시온7에 테마를 적용시킨 홈화면입니다.

여기까지가 갤럭시온7 2016의 추천 기능을 정리해봤고요, 갤럭시온7은 KT전용 스마트폰기 때문에 관련 이벤트와 KT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 몇 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갤럭시온7 기획전과 KT만의 혜택들

우선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는 갤럭시온7 구매혜택입니다. 첫 번째로 직영온라인 숍에서 구매하면 전용 케이스 + 보호필름 + 보조배터리 + 삼성SD카드 + 브리츠 이어폰 패키지를 증정하고 있고요. 두 번째로 추첨 7명에게 기어S2 스포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그 외 KT에서 누릴 수 있는 갤럭시온7 단말기 할인 혜택으로 멤버십 포인트로 기기 할부원금을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이고요. 성인의 경우, 현대 프리미엄 슈퍼카드를 통해서 최대 월 2만원의 요금할인을 받을수 있죠. 프리미엄 슈퍼카드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대학생이라면 Y24요금제를 꼭 활용해야할 것이고요. 그리고 이제 수능 시험을 방금 끝낸 고등학생을 위한 수능 요금제도 혜택 중 하나입니다. 관련해서는 얼마전 작성한 포스팅(여기)를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정말 쓸만한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온7 2016을 소개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만족스러운 성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길 원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합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