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샤오미 리틀캐논2

샤오미 제품 대부분이 디자인과 성능이 나쁘지 않으면서 가격 또한 착하게 나옵니다. 덕분에 타 브랜드 또한 품질은 좋아지면서 가격이 착해지는 현상도 보이는데요. 덕분에 IT기기가 널리 대중화 되고 있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에서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 리틀캐논2입니다. 작지만 성능은 크기 이상이며, 무광택의 재질과 깔끔하고 둥글게 나온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작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을 하고 있죠. 작지만 빵빵 터지는 음질을 구사한다는 뜻에서 "리틀캐논"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박스 구성물 또한 미니멀리즘 추구해서인지... 스피커 본체,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크기는 60 x 60 x 93.3(mm)러 한손에 들어오고요. 자판기 커피에서 나오는 종이컵과 나란히 놓고 비교해보면 어느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스펙을 살펴볼까요?

  • 모델명: LYYX01ZM
  • 색상: 블랙/화이트
  • 배터리: 1,200mAh
  • 블루투스 4.1
  • 출력: 5W
  • 전력: 5V 1A
  • 유효거리: 10M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리틀캐논2은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본체에 토클 형태의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 전원의 경우도 상단부를 꾸욱 눌러서 On/ Off 하는 방식입니다.


스피커의 볼륨도 상단부를 좌/우로 돌돌돌~ 돌려서 조작가능하고요. 


눈에보이는 단자는 충전을 위한 입력 단자 1개입니다. 별도의 오디오 in/out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야말로 "나 무선 스피커야!"라고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지요.


전원 혹은 기기 연결 여부는 아래에 있는 작은 LE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체에 탈착 가능한 고무링은 뭐냐고요? 상단부를 눌러서 전원을 On/Off 하는 방식이다 보니, 휴대시 잘못 눌려져서 전원이 꺼지거나 켜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고무링이 연결되어 있으면 전원 조작이 불가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해볼까요? 샤오미가 중국 브랜드이다보니 연결 기기명도 중국어로 나오는군요.


샤오미 리틀캐논2의 출력은 5W입니다. 사운드가 어느정도까지 큰지 글로 표현하기는 참 애매하지요. 뽀족한 방법은 아니자만 흥미 삼아서 스피커 부분 위에 비닐랩을 올려놓고 그 위에 물방울을 떨어뜨려서 소리의 진동이 얼만 물방울을 흔드는지 알아봤습니다.

모바일에서 위의 움직이는 Gif가 잘 재생되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나름 제가 원했던 물방울이 튀고,  흔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장난을 쳤더니 다른 장난이 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밀봉 비닐팩에 스피커를 넣고 물에 담궈봤습니다. 블루투스 신호가 어디까지 전달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본체를 물에 살짝 담그는 정도는 괜찮았는데요. 손가락 1마디 반 정도를 푹 담그니까 통신이 원활하지 않더라고요.


여기까지 대략적인 리뷰를 마치려고 하고요. 무광택의 본체에 상단은 알루미늄 합금, 하단부는 PC + ABS재질을 사용했으며, 눈에 보이는 버튼을 없애서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인상적이었고요. 성능면에서는 팀파니(Tymphany) 방식으로 저음도 나름 풍성하고, 고음에서는 맑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3만원 대의 쓸만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샤오미 리틀캐논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기어베스트로 부터 기기를 제공받아 작성되었기 때문에 판매처로 gearbest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네요. gearbest는 중국 No.1 해외직구 사이트이고요. 샤오미 리틀캐논의 제품 주소는 http://gbe.st/fkVt1W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