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신기능 얼굴인식 기능, 신통방통한걸!

오리지널 lg g6에 없던 lg g6 플러스의 신기능으로 무선충전, LG 페이(기존 g6에서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가능함) 그리고 얼굴 인식이 있습니다. 1주일 정도 쓰고 있는데 제법 신통방통하네요. 아침에 일어나 부시시하고 부은 얼굴도 인식해주니 말입니다. 하지만 주변환경의 밝기나 뒷배경에 따라서 인식률의 차이는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제 기대치 이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lg g6 플러스 얼굴인식 기능의 사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g6 플러스 달라진점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 LG G6 플러스 개봉기, 스펙 달라진점 7가지

먼저, lg g6 플러스 설정화면 상단에 "화면" 탭으로 들어가세요. 메뉴 목록에서 순서대로 "잠금화면" - "화면 잠금 선택"으로 들어가세요. 메뉴 하단에 보면 "얼굴 인식"이라고 토글버튼이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비활성화 되어있는데요. 오른쪽 토글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lg g6 플러스 얼굴인식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적혀진 내용 그대로 휴대폰이 꺼져 있어도 휴대폰을 얼굴 앞으로 들어 올리면 얼굴을 인식하여 잠금을 해제하는 방식입니다.

사실 스마트폰에서 안면 인식기능은 안드로이드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에서도 지원했던 기능인데요. 얼굴은 인식하려면 화면이 켜져있어여 하고 얼굴을 인식하는 화면이 나와서 민망해서 널리 사용되지는 않았죠.

lg g6 플러스는 그런 UX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안면인식을 사용하기 편리하게 잘 녹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lg g6 플러스 얼굴인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조적으로 다른 잠금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패턴, 노크코드, PIN 번호 입력 등 말이죠.

위 화면 다음에는 잠금 화면 설정 과정이 나오는데요. 어려운 내용도 아니고 얼굴인식과는 무관하여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과정은 1분이면 충분하니 핸드폰의 메뉴얼을 따라해보세요.


자! 이제 본격 얼굴 등록과정입니다. 얼굴등록 과정은 놀랍게도 금방 끝납니다. 얼굴을 동그라미 안쪽에 넣고 고개를 살짝 돌려주면 끝납니다. 제 사진은 비위에 거슬릴 수 있으니 아이콘 처리했습니다.

위 사진은 얼굴 등록 때만 나옵니다. 실제 lg g6 플러스에서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할 때는 민망하게 거울이나 셀카처럼 얼굴인식 화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얼굴등록 과정 끝!!!


이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혹은 잠금화면 상태에서 lg g6 플러스를 얼굴과 나란하게 놓아보세요. 화면이 스르르 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개인차이는 있지만, 저는 신통방통함을 느낄 정도로 곧 잘 인식이 됩니다.(앞서 이야기 한 것 처럼 주변 환경에 따라서 인식률의 차이는 있습니다.) 만약 lg g6 플러스에서 얼굴인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 설정 - 화면탭 - 잠금화면 - 얼굴인식 - 얼굴 인식 정보 보완 ]으로 들어가서 재등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lg g6 플러스 얼굴인식 기능의 사용법과 후기를 소개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LG G6 플러스 신기능 중 하나인 LG 페이 후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lg 페이는 오리지널 g6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 본 포스팅은 LG로 부터 LG G6 플러스를 지원받고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 LG G6 플러스 개봉기, 스펙 달라진점 7가지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