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가이드 1. 에너지 채우기

라스트 데이 온 어스는 최근 플레이 해본 중독성 강한 게임 중에서 현질의 유혹이 약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 아마도 현질의 유혹이 가장 크게 느껴지는 것이 지도를 이동하는 시간인 에너지(Energy) 충전이 아닐까 합니다. Walk 보다는 Run이 짧은 시간에 많은 파밍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현질할 필요 없습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광고보기로 에너지 채우기라스트 데이 온 어스 광고보기로 에너지 채우기

에너지가 부족할 때 그냥 Run을 눌러보세요. 다음 화면에 Watch AD(광고 보기)가 나오고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광고 보기라스트 데이 온 어스 광고 보기

이렇게 약 30초간의 광고를 보고 나면 에너지 15가 충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가 부족하다고요? 그럼 다른 광고를 하나 더 보면 됩니다. 기억하기로 광고 연속 3번 보기까지 가능합니다. 이렇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지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가이드 2. 앉아서 공격하기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앉아서 공격하기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앉아서 공격하기

앉아서 공격하면 사슴과 좀비를 한 방에 때려잡을 수 있습니다. 앉은 상태에서 가까이가서 공격하면 공격력이 3배가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번 공략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공략, 사슴잡는법 좀비 한방에 죽이기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가이드 3.음식은 꼭 조리해서 먹어라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음식 조리해서 먹기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팁 - 음식 조리해서 먹기

밭에서 수확하는 당근과 사슴과 늑대 사냥으로 생기는 고기는 배고픔과 체력을 해결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러나 그냥 먹는 것은 아까운 방법입니다. 생고기를 그냥 먹으면 체력이 7 증가 합니다. 그러나 육포나 스테이크를 만들어 먹으면 체력은 20 증가합니다. 거의 3배 증가하는 것이죠. 당근도 마찬가지입니다. 당근을 그냥 먹었을 때 채력은 15가 보충됩니다. 그러나 당근 스튜로 만들어 먹으면 체력이 20이 증가합니다.

조리한 음식은 포켓 주머니에 넣어다니세요. 이동중에 체력을 채우는데 용이합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가이드 4. 사슴과 늑대 가죽을 잘 모으자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사슴 늑대 가죽 모으기라스트 데이 온 어스 늑대와 가죽 활용하기

사슴과 늑대는 죽어서 가죽을 남깁니다. 초보때는 크게 활용되지 않지만 동물 가죽은 라스트 데이 온 어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동물가죽도 가공을 해야 됩니다. 가공된 가죽은 고급 무기 및 옷에 활용됩니다. 초반에 필요 없다고해서 버리거나 하지 마세요. 차곡 차곡 쌓아두세요. 노란 지역을 공략할 때 사용할 옷이나 무기를 만드는데 활용하세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가이드 4. 라디오를 조립해라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라디오라스트 데이 온 어스 라디오 조립하기

다른건 몰라도 라디오는 조립해볼만 합니다. 딜러와 알파 벙커 비밀번호를 얻는데 사용되기 때문이죠. 파밍 때 이것저것 모으거나 가죽이나 철, 못 처럼 가공한 자원을 가지고 딜러와 무기 및 부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7번 팁에서 자세하게 소개할게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가이드 5. 오토바이 조립할 욕심은 일찍 버리자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오토바이라스트 데이 온 어스 오토바이 부속품들

처음에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바로 빌들 될 것이라 믿었던 오토바이... 빌드했지만 추가로 엔진이랑 사이드 미러 등등의 부속을 더 모아야 완성된다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지금 레벨 70이 넘도록 엔진까지는 모았는데, 나머지 사이드 미러 등은 모으지 못했습니다. 그냥 오토바이는 게임 접을때까지 조립하지 못할 듯 하고요. 그래서 게임 초반에는 부품을 모으기 보다는 동물 가죽이나 나무, 돌 같은 자원을 더 모으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가이드 6. 어설프게 지하 벙커를 공략할 생각은 마라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알파 지하 벙커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알파 지하 벙커 내부

라디오에서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알파 벙커의 비밀번호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무수한 자원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는 아주 잠깐... 좀비들이 쏟아집니다. 나름 비싼 자원들 들여서 중무장하고 갔는데 체력 500짜리 자이언트 좀비가 무수히 나옵니다. SWAT 방탄복에 M16 혹은 AK 몇자루로 중무장을 해야 겨우 클리어 할 것입니다. 알파 벙커에 대한 이야기는 별도의 포스팅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보 가이드 7. 딜러와 교역해볼만 하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딜러라스트 데이 온 어스 딜러와 무기 교환

라디오를 만들면 맵에 이벤트로 딜러가 나타납니다. 딜러에게 가면 필요로 하는 자원을 제시하고요. 무기나 부품 등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가 3번 정도 딜러와 교역하면서 나왔던 교환 자원과 무기입니다. 참고하세요.


상자를 선택하고 USE를 누르면 상자 안에 있는 무기가 나타납니다. 저는 권총, 샷건, 깡통 방망이 등이 나왔습니다.



힐러

라스트 데이 온 어스 힐러라스트 데이 온 어스 힐러와 아이템

최근 업데이트 이후에 하루에 한번 힐러가 등장합니다. 힐러는 3가지 약물을 제시하는데요. 어떤 것을 택하든 30초 광고 타임이 나옵니다. 각 아이템에 대한 설명입니다. 지속시간은 1시간 입니다.

    • Herbal mix: 무기없이 주먹으로 때렸을 때 공격력이 30% 올라감
    • Strange berries: 무기를 찾을 확률이 5% 늘어남
    • Muscle vines: 에너지가 100% 늘어남
    • Brainweed Seed: 파망시 경험치 증가
    • Seasoned Meat: 화기의 10% 데미지 상승
    • Muddy Broth: 차량의 부품을 찾을 확률 5% 증가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