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무선키보드 완전 추천,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얼마전까지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한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인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입니다. 노트북 키보드 처럼 쫀득거리는 펜타그래프 키보드이고요.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35,000원 정도 합니다.

키의 타격감을 제대로 느끼려면 기계식 키보드를 써야 제맛이지만, 남들과 함께 있는 사무실에서는 기계식 키보드 쓰기가 다소 조심스럽죠? 그래서 조용하면서 쫀득거리는 키감 때문에 줄곧 아이락스 키보드를 써왔습니다. 그런데 광택 대문에 지문이 묻거나 흰색은 변색되더라고요. 그러던 중 발견한 것이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하면 전 윈도우 보다는 주변기기 브랜드라는 생각입니다.ㅎㅎ 원래 가지고 싶었던 것은 디자이너 키보드인데 가격이 쓸때없이 비싸서 포기했다가 무선 데스크탑 900 디자인 보고 고민은 1g도 하지 않고 질렀습니다.

잘 정렬된 키보드와 심플한 디자인이 결정적인 이유로 작용했죠. 위 사진을 보면 스페이스바에 기름 때가 묻은걸 봐서 제가 얼마나 유용하게 많이 썼는지를 집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키보드 본체 사진입니다. 깔금한 키 정렬과 라운드 처리된 모서리, 군더더기 없는 무광의 디자인이 간지나게 느껴지죠. 무선키보드라 선 정리도 필요없고 조용하면서 키감도 쫀득 거리는 펜타그래프 방식이라 사무실 무선 키보드로 딱 안성 맞춤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펜타그래프 키보드라고 해도 간혹 가볍게 찰찰 거리는 느낌을 줄 수 있지만 MS 무선데스크탑 900은 딱 알맞은 키압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오래 쓰다보면 먼지가 들어가서 그런지 살짝 뻑뻑해질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숫자리를 포함해서 insert, delete, home, end, pageup, pagedown과 방향키들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잘 배열되어있죠. 줄간격 하나는 정말 예술입니다. f12번 오른쪽의 키는 계산기 키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무선 키보드에는 AAA 배터리가 들어가고요.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측면입니다. 높이는 무난합니다. 디자인도 겉멋을 쫙 뺐고요.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무선 마우스

같이 세트로 들어있는 무선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도 딱 적당합니다. 더도 덜도 말고 말입니다. 디자인도 딱 미니멀리즘이고요. 양손잡이를 고려해서 한쪽으로 치우지지 않은, 데칼코마니 같이 좌우가 동일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마우스는 AA 배터리 2개를 사용합니다. 무선 리시버는 마우스에 들어있고요. 2.4Ghz를 지원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정말 간단하게 리뷰를 마칩니다.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무광에 줄간격을 환상적으로 맞춘 배열이 결정적이었죠.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락스 키보드의 아쉬운 점을 제대로 해소해주는 키보드였습니다. 사무실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알아본다면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을 강력추천합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