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공장 초기화 방법, 갤s8 사용법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7.08.13 23:36

갤럭시s8 공장 초기화가 필요하다면?

앱 호환성, 시스템 오류 등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잘 쓰던 갤럭시s8이 급격히 느려지거나 앱이 계속 종료되어서 사용하기가 어렵다면, 갤럭시s8을 공장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가장 깔끔합니다. 컴퓨터에서 포맷을 하는 것과 똑같다고 볼 수 있죠. 포맷과 마찬가지로 휴대폰의 내용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클라우드 혹은 별도의 저장 매체로 자료를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장초기화는 총 2가지가 있습니다. 1.일반적인 초기화 그리고 2.리커버리 모드에서 초기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먼저 일반 초기화를 먼저 소개하도록 하죠.


갤럭시s8 설정에서 일반 - 초기화로 들어가세요.


설정 초기화 메뉴로 들어가서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 차원에서 다음 화면에 초기화를 할 것인지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버튼을 누르면 내용이 다 지워집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중요한 자료는 별도로 백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초기화 후에 자료 복구가 얼마나 가능할런지 모르겠네요. 가능하더라도 복구 업체에 돈 좀 지불해야 할 것이고요.

자!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초기화 입니다.
아래에서는 리커버리 모드에서의 초기화 입니다.


리커버리 모드에서 초기화하는 방법

간혹 갤럭시s8이 벽돌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말 손을 쓸 수가 없죠. 당장 휴대폰은 써야하는데 AS센터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이 리커버리 모드에서 초기화를 시켜야 합니다. 갤럭시s8 리커버리 모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올림 + 빅스비 + 전원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그림이 잠깐 뜹니다. 스마트폰이 잠깐 멈춘듯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가만히 두세요.


곧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볼륨버튼으로 위아래 메뉴 선택 조작을 합니다. Wipe data/factory reset 메뉴가 공장 초기화 메뉴입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해당 모드로 진입합니다.


진짜 데이터를 모두 지워버릴 것인지 물어봅니다. 볼륨조절 버튼으로 Yes를 선택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공장 초기화를 준비합니다. Yes에서 전원버튼을 누르면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아래쪽에 어쩌고 저쩌고 내용이 나오고 다시 처음화면이 나옵니다. 첫번 째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이 재시작하면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초기화는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오늘은 갤럭시s8 기본 사용법 중에서 공장 초기화를 다뤄봤습니다. 화면 캡쳐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갤럭시s8 화면캡쳐(스크린샷) 방법 3가지와 팁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