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조카선물 추천, 입문용 미니드론 선물 어떨까

아끼는 조카에게 추석(꼭 추석이 아니더라도) 선물을 하고 싶은데, 조카가 "아무거나"라고 대답한다면 참 난감하죠? 만약 조카가 14살이 넘었다면, 미니드론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니드론은 성인 남자도 재미나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니까요. 최근 미우새 김건모도 미니드론 부터 다양한 항공촬영 드론 등 다양한 드론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입문용 미니드론 추천, 에어고 미니

아직 드론에 경험이 없다면 미니드론으로 비행에 대한 감을 익히는 것도 좋겠죠? 입문용으로 미니드론을 많이 사곤합니다. 항공용 드론은 가격적 부담이 크기 때문에 미니드론으로 시작해서 FPV를 거쳐서 레이싱 드론 및 항공드론으로 넘어가면 딱 좋죠.

최근 제가 써본 입문용 미니드론 중에서 에어고 미니 모델이 있습니다. 블레이드 보호가드가 있어서 방에서 가볍게 비행의 감을 익히는데도 나쁘지 않고요. 에어고 미니는 민팅몰에서 4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고요.


에어고 미니의 특징들입니다. 미니드론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조종모드 변경, 360도 회전, 6축 자이로 센서, 헤드리스 모드, 원 키 리턴, 자동 고도 유지 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미니드론 에어고 미니의 제품 구성을 살펴봅시다. 본체, 추가 블레이드 x 4, 충전 케이블, 배터리, 조종기, 사용설명서, 미니 드라이버가 들어있습니다. 블레이드 가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여유분으로 블레이드가 4개가 있어서 날개 때문에 고장나는 일은 드물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조종이 뒷면은 구성물로 들어있는 미니드라이버로 오픈하시면 되고요. 배터리는 AAA배터리 3개가 들어갑니다.


배터리 충전은 컴퓨터 USB를 이용하는게 딱 적절합니다. 에어고 미니 배터리 충전용 어댑터는 5V에 1A를 초과해서는 안되는데요.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충전 어댑터는 1.5 혹은 2A이기 때문에 충전용으로 쓰는데 부적합하죠.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하면 30분 정도 충전하면 완충됩니다. 혹은 5V 1A 어댑터를 이용하면 약 15분 정도에 완충됩니다. 에어고 미니를 한번 완충시 총 비행시간은 2분 정도입니다. 비행시간이 짧은 것이 좀 아쉬운 부분이지만 미니드론 평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배터리를 연결하면 에어고 본체 푸른색과 빨간색 LED에 불이들어옵니다. 야간 비행시 이 LED 불빛을 중심으로 조종하면 되겠습니다.


조종기 설명입니다. 버튼들이 복잡해보이지만, 조이스틱 기능 위주로만 조종법을 터득하시면 에에고 미니를 비행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구성물에 들어있는 사용설명서를 탐독하시면 되겠습니다.


미니드론인 에어고 미니는 딱 손바닥 위에 올라오는 크기입니다. 가벼운 기체의 특성상 바람에 영향은 많이 받지만 사물과의 충돌시 발생하는 파손의 위험은 적은 편입니다.


입문용으로 나오는 미니드론의 비행은 가능한 넓은 공터와 운동장을 추천합니다. 작은 크기 때문에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거든요. 공터라도 주변에 화단이 없는 곳을 추천합니다. 화단으로 들어갔다간 작은 본체를 찾기 위해서 벌래들에게 살을 뜯기는 고통을 감수해야합니다. 더군다나 주변에 호수나 분수가 있으면 비행하는데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요.


마지막으로 비행영상과 360도 회전영상을 보면서 포스팅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올해 추석 혹은 명절 조카선물을 찾고 있다면 입문용 드론 에어고 미니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에어고 미니는 민팅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이엘 컴퍼니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