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심박수 측정에 스트레스까지 측정해? 의료기기야?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갤럭시s5부터 심박수 측정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헬스케어 기능을 담는 것이 큰 흐름이었거든요. 갤럭시s8,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 노트8에도 이 심박수 측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소개를 소홀히해서 그런지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고요. 오늘은 알아두면 편리한, 갤럭시s8의 숨겨진 기능 중 하나인 심박수 측정 기능을 소개합니다.


갤럭시s8의 심박수 측정 기능은 Samsung Health(과거의 S헬스, 이하 삼성 헬스) 앱에 있습니다. 갤럭시s8을 앱 목록을 보면 Samsung 폴더라고 해서 삼성에서 만든 앱만 모아두는 공간이 있는데요. 여기에 삼성 헬스 앱을 실행하세요.

심박수 측정 기능은 삼성 헬스 앱의 하단에 있습니다. 화면을 내려서 찾아볼까요?


위의 스크린샷에 나오는 것처럼 심박수 메뉴가 있을 겁니다. 바로 측정을 눌러볼까요? 측정 방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심박수 측정이 끝나고 나면 그 결과를 '안정시 심박수 평균 범위'를 기준선으로 잡고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심박수를 측정할 동안은 손가락을 후면에 있는 심박수 측정 센서위에 올려놓아야 합니다. 갤럭시s8에 심박수 센서는 카메라 옆, led 플레시 아래에 위치합니다. 측정할 동안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빨간색 LED가 깜빡 깜빡 거립니다.


심박수 측정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측정과 산소 포화도 측정도 해볼 수있습니다. 측정방법은 위의 심박수 측정과 동입니다. 결과에 나의 스트레스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기준선으로 확인하세요. 아래에 현재 나의 상태도 같이 선택해서 기록해두시고요.


그 외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음식, 물, 카페인, 체중, 수면 등을 말이죠. "항목 관리"를 터치해서 내가 관리하려는 항목들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간단하죠?

오늘은 갤럭시s8에서 심박수 측정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산소포화도 등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 외 삼성 헬스 앱에서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같이 접해보세요.

관련글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