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탁상시계 & 라디오 알람시계, 소니 ICF-C1 화이트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7.10.30 00:30

소니 ICF-C1, LED 탁상시계 / 라디오 / 알람시계를 하나로

저는 어릴 때부터 자기전 라디오를 듣곤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종종 라디오를 켜 놓고 잠이들곤합니다. 오늘 소개할 전자기기는 집안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LED 탁상시계이면서도, 라디오 역할까지하는 소니 ICF-C1입니다.

제가 이 기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라디오에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어서 잠들면서 구지 라디오를 끌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절로 라디오가 꺼지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아침 알람으로 라디오를 틀 수 있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아래에서 라디오겸 LED 탁상시계인 소니 ICF-C1을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크기는 과일로 치면 커다란 배 정도입니다. 치수로는 101 x 102 x 101mm(폭/높이/깊이)입니다. 무게는 약 520g이고요.

그 외 스펙을 알아보면 자체 스피커 출력은 100mW이며, 주파수 대역폭은 FM 87.5MHz ~ 108MHz, AM 531kHz~1,670kHz 입니다. 보조 전원의 경우 CR2032 배터리 1개가 들어갑니다.


뒷면에 보면 전원 케이블 말고도 별도의 얇은 선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라디오 안테나 입니다.


주 전원 말고도 보조 전원으로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소니 ICF-C1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잘 찾아보세요. 보조 전원의 용도는 정전이나 코드를 뽑을 때도 시계 정보를 그대로 유지하기 위함이죠. 탁상시계는 종종 위치를 옮길 때가 있는데 그 때마다 시간을 재설정하면 무지 번거롭겠죠? 이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보조 전원은 CR2032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소니 ICF-C1 박스 구성품 중 하나입니다. 박스 윗면에 붙어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보조 전원까지 넣었고, 주 전원까지 연결했을 테니, 이제 시간 설정을 해봅시다. 뒷면에 ENTER/ TIME SET 버튼을 2초간 눌러서 탁상시계의 시간을 조절해봅시다. DST 버튼은 서머타임을 설정하기 위함입니다.


시계 설정이 끝났다면, 라디오를 켜볼까요?
우측상단에 RADIO 버튼을 누르면 라디오가 켜집니다. 라디오 튜너와 AM/FM 선택 버튼은 본체 오른쪽에 있고요. 볼륨은 왼쪽에 있습니다. RADIO 버튼 옆에 SLEEP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타이머죠. 타이머는 90/60/30/15분 단위로 있습니다. 설정 시간 뒤에 라디오가 종료됩니다. 라디오를 즉각 종료하고 싶다면 좌측 하단에 ALARM RESET/ OFF 버튼을 누르면 라디오가 꺼집니다.

왼쪽 상단을 보면 OFF/ BUZZ / RADIO 토글버튼이 있는데요. 알람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RADIO에 세팅해두면 설정한 알람시간에 라디오가 켜지게 됩니다.


본체 왼쪽입니다. 볼륨 조절 버튼과 스피커가 위치하죠.


본체 오른쪽입니다. 라디오 튜너와 AM/FM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본체 전면은 LED 시계가 나오는 부분입니다. AM 위에 그려진 아이콘은 알람세팅이 되었다는 의미이고요.


자! 이제 책상이든, 거실이든 자리를 잡아봅시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인테리어로도 손색이 없죠? 비록 버튼이 많지만 미니멀리즘 디자인이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다. 역시 LED 탁상시계는 디자인이죠!!!

오늘은 LED 탁상시계이면서 라디오 타이머/알람까지 지원하는 소니 ICF-C1을 소개했습니다. 라디오로 잠들고 일어나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