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날씨 앱 호우호우, 스마트폰 날씨앱 추천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는 역시 날씨에 민감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겨울에는 오늘은 얼마나 추은지, 여름에는 오늘은 얼마나 더운지 말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알람 끄고나서 확인하는게 오늘의 날씨가 아닐까 합니다. 겨울에는 덤으로 미세먼지까지 확인하고 말이죠.

오늘은 안드로이드, iOS 용으로 추천할만한 날씨앱을 소개합니다. 이름은 호우호우! 이름도 그렇지만 캐릭터까지 깜찍하죠.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링크(클릭 클릭)

iOS 앱 다운로드 링크(클릭 클릭)


호우호우 날씨 어플의 강점이라면 오늘의 날씨를 감성적으로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대다수의 날씨앱이 기후 상황을 화려한 이펙트로 보여주는 데 열중하는 것과는 반대로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캐릭터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드립력이라고나 할까요? 센스가 장난 아닙니다. 눈이 온다는 것을 "두 유 워너 빌더 스노우맨"이라고 적고 있습니다. 

더불어, 오늘은 어제와 얼마나 다른지도 비교할 수 있고요.


이제 날씨하면 기온만이 아닌 미세먼지와 자외선 지수도 함께 보게 되죠? 호우호우는 현재의 자외선 지수를 자외선 차단제 필요성 유무로 알려주고 있고요. 내일의 자외선 지수까지 알려줍니다.

미세먼지는 현재의 상태와 6시간 이후의 공기 상태도 함께 알려줍니다.


오늘 하루의 기후 조건 중에서는 건조함 정도도 알려주고 있고요. 시간대별 기온과 더불어 바람과 습도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기상상태도 '눈와누나', '구리구리' 등으로 재미나게 보여주네요.


내일 어플이라면 내일 날씨와 함께 이번주의 날씨를 함께 보여주는 것은 기본이겠죠?


제가 호우호우 날씨앱을 추천하는 이유 중에는 매일 아침 7시 11분에 알려주는 날씨 팝업의 메시지 또한 감성 충만하고 재미나는 드립력으로 무장했기 때문입니다.

매일 아침 따스한 문구의 날씨 알림이 필요하다면 호우호우 날씨 어플을 강력추천 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