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8 화면캡쳐(스크린샷) 방법 첫 번째

때로는 스크린샷 이미지 만큼 간편한 메모가 또 없죠. 대화의 내용을 저장할 때도 스크린샷은 유용하게 쓰이고요. 농담삼아서 이제는 스마트폰에 별도의 캡쳐버튼이 필요하지 않나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갤럭시A8 화면 캡쳐하는 방법 3가지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순서대로 소개할 것고요.


안드로이드는 오래전부터(아마도 Android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때부터) 공식적으로 스크린샷 기능을 제공해왔습니다. "전원버튼 + 볼륨줄임" 버튼이죠. 삼성은 조금 달랐었습니다.(과거형이죠!) 2016년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대부분이 "홈버튼 + 전원버튼"이었습니다. 그 이후 물리적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안드로이드 공통으로 바뀌었고요.

처음으로 소개하는 갤럭시A8 캡쳐방법은 "전원버튼 + 볼륨줄임" 버튼조합입니다. 동시에 꾸욱 누르고 있으면 가벼운 진동과 화면 인터렉션으로 캡쳐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보편적으로 쓰이는 것 입니다.


갤럭시A8 화면캡쳐(스크린샷) 방법 두 번째

두 번째로 소개하는 갤럭시A8 캡쳐방법은 손날캡쳐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에만 있는 특화된 기능이죠. 처음엔 적응이 되지 않지만, 익숙해지고 나면 첫 번째로 소개한 버튼 조합만큼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손날캡쳐 방법은 꼭 손과 스크린과의 접촉이 이루어져야한다는 것입니다. 허공에 손날을 휘저으면 캡쳐가 되지 않아요. 손날로 스크린을 쓰담쓰담 혹은 스친다는 느낌으로 휙~ 하면 캡쳐됩니다. 

첫 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캡쳐된 이미지 파일은 갤러리에 "스크린샷" 앨범에 저장됩니다.


갤럭시A8 화면캡쳐(스크린샷) 방법 세 번째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보조메뉴"를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이 없으므로 첨부 이미지 없이 글로만 설명하겠습니다.

[갤럭시A8 환경설정 - 접근성 - 동작 및 입력 - 보조메뉴]를 활성화 시키면 홈화면에 바둑판 모양의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그 메뉴안 쪽에 포함된 기능 중에 "스크린샷"이 있습니다.

갤럭시A8 스마트 캡쳐 끄는 방법

갤럭시A8에서 캡쳐하고 난 뒤 화면 아래에 스샷된 썸내일 이미지와 함께 빅스비 비전/ 그리기 / 자르기 / 공유 등의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 기능의 이름은 "스마트 켭쳐"인데요. 단순하게 캡쳐있으면 되는데 아래에 이런 화면이 나오면 번거롭습니다. 없애보도록 합시다.


[갤럭시A8 환경설정 - 유용한 기능 - 스마트 캡쳐]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주면 끝! 완전 간단하죠? 오늘은 갤럭시A8 화면스샷하는 방법부터 스마트 캡쳐 기능 비활성화 하는 방법까지 소개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