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카메라에 슈퍼 슬로우모션 기능 담는다?!

애플, 삼성, LG 등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을 때, 광고를 보면 카메라의 기능을 강조하는걸 볼 수 있죠. 그만큼 우리가 스마트폰 선택기준에 있어서 카메라를 꽤나 중요한 요소로 생각한다는 증거입니다. 올해 출시될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플러스 카메라에도 소비자를 유혹할만한 기술이 들어갈 예정이라죠.


삼성이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자료를 보면 이번 갤럭시s9 카메라에 들어갈 기술이 무엇인지 힌트를 얻을 수 있어요. 삼성의 새로운 카메라 기술은 아래의 두가지 입니다.

Dual Pixel Super PD Auto Focus
3-Stack FRS High Speed Video

PDAF(Phase Detection Auto Focus)란 위상차 검출방식 오토 포커스라고 부릅니다. 사람은 두 눈의 거리 차이(위상차)를 통해서 포커스를 맞추는 원리와 유사합니다. PDAF는 빠른 포커스를 위해서 SLR 카메라에 널리 쓰이는 기술인데 몇 년전부터 스마트폰에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은 PDAF 앞에 Super를 붙여놓았네요.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음을 자랑하고 있는 것이죠. 한술 더떠서 ISOCELL(아이소셀)을 적용하여 저조도(빛이 많이 않은 환경)에서도 빠르게 포커스를 잡을 수 있다고 하고요.

거기에 3-Stack FRS(Fast Readout Sensor)로 초고속 촬영이 된다고 하는데요. 위 폰 화면 오른쪽에서 적여져 있는 걸 보면 Full HD 480fps라고 적혀 있습니다. 1920 x1080 해상도로 초당 480장의 사진을 캡쳐할 수 있다는 의미죠. 해상도를 HD(1280 x720)으로 하면 초당 960장을 화면을 캡쳐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전문 방송용 장비 만큼은 아니지만 빠른 모션을 느리게 재생하는 초고속 카메라(슬로우 모션) 효과를 제대로 살 수 있다는 것이죠.

소니의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경우 1,000fps의 초고촉 카메라 기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이를 의식했는지 갤럭시s9 / 갤럭시s9 플러스 카메라에 이와 버금가는 기능을 넣으려는 것이지요.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경우 슬로우 모션으로 담을 수 있는 영상의 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9 카메라가 엑스페리아를 능가하려면 더 많은 촬영 시간을 장점으로 내세우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그럼 겔럭시 s9 / 갤럭시s9 카메라의 추가 정보를 알아봅시다. 얼마전 유출된 갤럭시s9 박스 뒷면에 표시된 스펙을 볼까요?

갤럭시s9 스펙 중 카메라를 보세요. Super Speed Dual Pixel 12MP OIS(f 1.5/ f 2.4), Super Slow-Mo 라고 적혀있습니다. 삼성이 웹사이트에 공개한 정보와 딱 맞아떨어지죠? 빼박캔트!!

최근 갤럭시s9 전파인증도 통과했다는 소식이 들리는 걸 보니 곧 출시가 얼만 남지 않은 것은 확실합니다. 더불어 늘 그렇게 해왔듯이 2월 중순이나 말에 발표하고 3월에 판매를 해왔으니 뭐 이제는 그러려니 하는거죠. 지금도 하루가 멀다고 무더기로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소식 나올 때마다 계속 전달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