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9 색상 라일락 퍼플 컬러 유출샷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삼성 갤럭시s9와 갤럭시s9 플러스 랜더링 이미지

스페인 현지시간으로 2018년 2월 25일 삼성 언팩 이벤트를 통해서 갤럭시s9 과 겔럭시s9 플러스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제 불과 20일도 남겨놓지 않은 상황에서 계속해서 각종 유출샷과 실제와 가까운 루머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 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역시 카메라 스펙 정보죠. 삼성이 배포한 갤럭시s9 언팩 초대장에서도 "Camera"가 강조되었을 정도니까요. 자세한 내용은 제가 지난번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갤럭시s9 관련글: 갤럭시s9 플러스 카메라 기능 유출, 슈퍼 슬로우모션 기능 탑재한다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라일락 퍼플 색상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라일락 퍼플 색상

오늘 이야기할 갤럭시s9 정보는 색상입니다. @evleaks의 Evan Blass는 트위터를 통해서 삼성 갤럭시s9 색상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겔럭시s9은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하죠.

  • 미드나잇 블랙
  • 라일락 퍼플
  • 티타늄 그레이
  • 코랄 블루

우선은 이렇게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하고요. 추후에 다른 색상이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유력합니다. 이전에도 블랙 색상이 약간의 시간을 두고 출시 된적도 있으며, 이후에 화이트 혹은 핑크가 나오기도 했죠.(이제 화이트 핑크는 더이상 나오지 않는 듯 하지만요) 최근에 갤럭시s8 버건디 레드가 출시된 것 처럼 말입니다.

더불어 위에서 보이는 갤럭시s9 라일락 퍼플 랜더링 이미지를 첨부습니다. 최근에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s9에는 후면에 싱글 카메라를, 갤럭시s9 플러스에는 듀얼 카메라로 차별화를 둔다고 하죠. 랜더링 이미지에도 그것을 그대로 반영해두었고요.

그와중에 다행인 것은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군요. 카메라 센서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8과 노트8에서는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가 카메라 옆에 있었는데요. 정말 손가락으로 누르기 애매한 위치라서 불편했습니다. 괜히 부품가격만 받아먹는 느낌이었죠.


삼성 갤럭시s9 카메라 모듈삼성 갤럭시s9 카메라 모듈

얼마전 갤럭시s9의 카메라 모듈 부품이 유출된 것도 있습니다. 플러스 모델이 아닌 S9 모델에만 싱글 렌즈가 탑재된다는 뚜렷한 증거가 되었죠. 그럼에도 s9 카메라에는 Super Phase Detection autofocus(위상차 검출방식 오토포커스)와 720p 해상도에서 960 fps로 영상을 촬영하는 슈퍼 슬로우모션 기능이 탑재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s9 & s9+ 상세 카메라 스펙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갤럭시s9 카메라 관련글: 갤럭시s9 플러스 카메라 기능 유출, 슈퍼 슬로우모션 기능 탑재한다


삼성은 MWC가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 보다 하루 빠른 2월 25일 갤럭시s9 과 s9 플러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아마도 삼성은 스마트폰 외에 웨어러블을 추가로 내놓지 않을까 싶긴한데요. 한번 기다려 보도록 하죠.

출처: Evan Blass 트위터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