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안전운전 하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할인까지

자동차 운전자라면 자동차 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나 다름없죠? 아무리 방어 운전을 한다고 해도 언제 어디서 어떻게 문제가 발생할지 모르니 말입니다. 단순히 배터리 방전만으로도 보험 없으면 눈앞이 막막해지기도 합니다. 필수라곤 하지만 은근 금전적인 부담이 되는 것이 자동차 보험이기도 합니다.

저는 오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10%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는 특약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중 하나가 티맵 사용자가 받을 수 있는 안전운전 특약을 먼저 소개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별도의 차량용 네비게이션이 아닌 스마트폰의 네비앱을 사용하고 계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도 빠르게 반영되고, 최신 지도나 경로도 손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으니까요. 그 중 티맵은 이미 유명하기도 하고, 최근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해서 더 편리해지기도 했고요.

티맵 기능 중에 운전습관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을 분석해서 속도준수/ 여유가속/ 안전감속 등의 점수를 계산해서 최종 안전운전 습관 점수를 보여줍니다.


티맵을 사용하여 500km 이상 주행하고 안전운전 점수를 61점 이상 획득하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서 10%나 되는 보험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티맵 사용자 중에서 당장에 주행거리와 점수를 달성하지 않아도 후할인형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티맵 사용자려면 꼭 노려볼만한 할인특약이라고 하겠습니다. 할인도 좋지만 이런 아이디어도 참신한듯 하네요. 이런 방식은 UBI 기반 보험료 산정 시스템이라고 하고요. DB손해보험은 안전운전 할인 특약으로 특허를 받았고, 보험에 적용된 대표적인 핀테크 사례로 손꼽힌다고 하네요.


20대 자동차 보험료 아끼려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서 옵션을 꼼꼼히 살펴보자

저 또한 지금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쓰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이 대중적으로 저렴한 보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내 보험료 확인도 간편하고 특약을 꼼꼼히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설계사 상담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이용하면 설계사나 대리점의 중간과정 없이도 진행해서 가격이 절약된다는 장점도 있고요.

내 자동차에 대한 정보만 알고 있으면, 혹은 지금 당장 자동차가 없어도 보험금을 클릭 몇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지금 자동차 보험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죠. (바로가기)


자! 보험료 확인 과정을 알아볼까요? 자동차 번호를 알고 있으면 입력하면 되고요. 자동차가 없더라도 구입예정으로 선택해도 됩니다. 아래에서 보험기간도 함께 입력하시고요.


자동차를 선택하시고요. 각종 옵션도 같이 입력하세요. 블랙박스, 썬루프 같은 옵션도 포함해서 말입니다. 또한 국가 유공자나 장애인 등 면세 LPG 자동차인지 외제차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들 목록입니다. 제가 처음에 소개했던 티맵 안전운전이 smarT UBI 안전운전 특약입니다. 그리고 Baby In Car 특약도 있습니다. 2018년 3월 11일 부터는 옵션이 대폭 강화된다고 하고요. 자녀가 태아의 경우 15%, 만 6세 미만의 경우 9% 할인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을 적용받을 자동차 운전자의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나 지정운전자의 경우 당사자의 정보도 입력해주시고요.


이제 1 Step만 남았습니다. 담보 옵션도 내가 직접 변경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옵션의 변경시 보험료의 변화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참 편하네요.


최종 보험료 화면이 나왔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내가 원하는 옵션을 자유롭게 & 꼼꼼하게 변경하면서 보험금 견적을 받을수 있습니다.

보통은 일년마다 갱신하는 자동차 보험, 필수지만 보험료가 은근 부담일 경우가 많았는데 각종 특약으로 할인 옵션 직접 확인하고 받을 수 있어서 참 마음에 듭니다. 자동차 보험료 새로 가입하거나 갱신하시는 분들 오늘 제가 소개한 다이렉트 자동차 특약들 한 번 확인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DB 손해보험으로 부터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