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 위한 듀랑고 공략 팁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8.03.18 20:15

입문자를 위한 듀랑고 공략법 (레벨 20이상은 볼 필요 없음)

듀랑고 듀랑고 로고

2월까지는 미친듯이 듀랑고에 빠졌었는데 검은사막 모바일의 유혹에 넘어가 버렸네요. 다시 듀랑고로 넘어가려고 했지만, 이미 사유지와 모아둔 건물과 자원들이 회복 불가능이라서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역시 듀랑고만한 게임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은 듀랑고 레벨20 이하의 입문자들을 위한 듀랑고 공략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주 간단한 내용이지만 익숙해지지 않아서 초반에 많이 해매었던 기억이 나네요. 초보자 분들 많이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시작합니다.

듀랑고 공략 관련글

듀랑고 알 구하기 (공룡알 속성 위치) - 듀랑고 초반 공략 팁

듀랑고 동물 길들이기, 포획하기 및 공룡 타는법 - 초보 공략 팁

듀랑고 사유지 이사, 이동하는 법 듀랑고 도시섬 가는법

듀랑고 물고기 잡는법, 듀랑고 물뜨기 물담기 방법 간단정리


초보 듀랑고 공략법 1 - 돋보기로 자원 레이블을 켜두자

듀랑고 자원 레이블

화면 오른쪽 아래에 보면 돋보기가 있습니다. 누르면 주변 자원에 레이블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레이블을 켜두면 원하는 자원을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초보 듀랑고 공략법 2 - 섬장터를 이용하는게 속편할 수도 있다

듀랑고 섬장터

파밍을 하러가야 하는데 미치도록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가방을 억지로 비워야 한다거나 약재처럼 레어템일 경우 말입니다. 이럴때는 속편하게 섬장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내가 지금 쪼랩인데도 과감하게 고랩 섬을 공략할 때, 무기 레벨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고랩 무기를 만들 재주가 없다면 섬 장터를 이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무기는 좋으면 좋을 수록 사냥에서 확실한 효과를 보이니까요.


듀랑고 섬장터

장터에 보면 내가 원하는 아이템의 가격과 레벨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터는 내가 물건을 등록해서 코인을 모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버린 물건을 장터에 올리는 알뜰살뜰함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전 부지런한 타입이 아니라서 그렇게 못 하겠네요.


초보 듀랑고 공략법 3 - 워프홀을 적극 활용해서 이동을 간편하게

듀랑고 워프홀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그렇게 하겠지만, 새로운 섬을 공략할 때 가장 처음하는 것이 워프홀 찾기가 아닐까 합니다. 미션지가 아무리 멀리 있어도 근처에 워프홀이 있으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까요.

워프홀은 캠프 통신소 앞에 있죠? 대부분 플레이어가 미션을 받으면 곧바로 워프홀로 달려갑니다.


듀랑고 공략 워프홀

워프홀을 이용하면 캠프에서 부터 섬 곳곳에 위치한 다른 워프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미션을 받았다면 지도에 미션에 해당하는 위치가 나오죠? 주변에 가까운 워프홀로 이동하면 미션 장소까지 이동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초보 듀랑고 공략법 4 - 고기는 꼭 익혀먹자, 2번 익혀먹자

듀랑고 고기 꼬치구이 요리

사냥으로 얻은 고기는 배고픔을 해결할 수 있는 소중한 자원입니다. 그러나 그냥 생고기를 먹으면 배탈이 나서 오히려 피로도 회복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요리를 해서 익혀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고기를 익혀먹기 위해서는 모닥불이 필요합니다. 모닥불은 캠프 입구에 있죠. 보통 요리는 캠프 혹은 사유지에서 만들때가 대부분입니다.


듀랑고 고기 요리

고기와 나무가지 혹은 동물의 뼈가 있으면 꼬치구이를 만듭니다. 그런데 요리 스킬이 좋지 않으면 설익은 고기가 나오죠. 설익은 고기 또한 배탈을 유발할 수 있으니 귀찮아도 한번 더 익혀봅니다. 그럼 잘익은 고기 꼬치구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기 뿐만 아니라 물고기, 도마뱀, 조개살, 고룡알, 장미 등 대부분의 음식을 익혀서 만들수 있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훈제 요리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요.


초보 듀량고 공략법 5 - 포획한 공룡은 가방으로 적극 활용하자

레벨 30까지는 대부분 제브라케라톱스를 포획하고 길들여 사용할 겁니다. 초보라면 공룡을 타고다니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겠지만, 공룡은 그 뿐만 아니라 가방과 공격용으로 적극 활용하면 좋습니다.


길들인 공룡은 배고픔만 없다면 사냥에 요긴하게 활용됩니다. 그래서 길들인 공룡의 가방에는 먹이가 되는 산딸기와 같은 과일열매 혹은 농사를 짖고 수확한 곡식을 넣어두고 다닙니다. 그리고 제프라케라톱스는 가방의 크기가 50이므로 짐칸으로도 충분한 역할을 합니다.


초보 듀랑고 공략법 - 6 약재는 미리 많이 모아두자

미션 중에 약재를 모으는 것이 있습니다. 라벤더, 야생장미 등이죠. 다른 자원은 섬의 곳곳에 널려있지만 약재는 딱 한정적인 공간에서 나오고 때로는 희소합니다. 때문에 보이면 최대한 많이 보관할 필요가 있습니다.


듀랑고 약재 라벤더

대표적인 약재 중 하나가 라벤더, 야생장미, 애벌래죠. 가능한 많이 파밍해두세요.


듀랑고 야생장미

파밍한 자원은 포획한 공룡의 가방에 넣어두거나 사유지에 바구니, 작은 상자 등에 보관해두세요.


초보 듀랑고 공략법 7 - 사유지에 자원을 정리해두세요

듀랑고 사유지 자원관리

보이는 자원을 모조로 파밍하고 있다면, 가방 100칸으로는 부족할 겁니다. 포획한 공룡 마저도요. 그럴 땐 사유지에 바구니와 작은상자를 만들어서 자원을 보관하세요. 자원을 성격에 따라서 먹는자원, 농사용 자원, 건설용 자원 등으로 나누어서 말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바구니와 작은 상자도 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적당량만 관리하는 절재의 미덕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듀랑고 입문자들이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만 선별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초보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듀랑고 공략 관련글

듀랑고 알 구하기 (공룡알 속성 위치) - 듀랑고 초반 공략 팁

듀랑고 동물 길들이기, 포획하기 및 공룡 타는법 - 초보 공략 팁

듀랑고 사유지 이사, 이동하는 법 듀랑고 도시섬 가는법

듀랑고 물고기 잡는법, 듀랑고 물뜨기 물담기 방법 간단정리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