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소비습관, Money Tree(머니트리)란?

마이신한포인트, 위비꿀머니, OK캐쉬백, 하나머니 등 잘 안 쓰는 은행 및 카드사포인트를 그냥 묻어만 두나요? 전 머니트리를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요. 머니트리는 이런 포인트를 돈처럼 쓸 수 있는 캐시로 통합변환해서 온/오프라인에서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전 저에게 잠자는 OK캐쉬백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편의점에서 늘 버리기만 했던 모바일팝 쿠폰도 이제는 차곡차곡 알뜰살뜰 챙겨 봐야 겠네요.


머니트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의 설명을 간략하게 살펴볼까요?

앞서 설명한 것처럼 하나머니, 위비꿀머니, 마이신한포인트, 카카오머니, 티머니 등 다양한 포인트를 머니트리 캐시로 변환, 충전해서 쓸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편의점, 카페, 레스토랑, 지로납부에 쓸 수 있고요. 더불어 외식, 도서, 커피, 치킨, 피자를 친구에게 기프트 형태로 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사용법을 차근차근 알아보고,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도 같이 살펴볼까요?


잠자던 포인트를 머니트리 캐시로 변환해보기

머니트리 서비스에 가입했다면, 이제 잠든 카드사포인트를 깨워서 밝은 양지 위로 끌어올려봅시다. 첫 화면에서 “교환하기”를 눌러보세요. 그리고 머니트리 캐시로 교환가능한 목록을 쭉 살펴볼까요? 마이신한포인트, 하나머니, 위비꿀머니, 리브메이트 KB포인트리, OK캐쉬백 등이 보입니다.


저는 묵은지처럼 묵혀 놓았던 OK캐쉬백을 탈탈 털어봤는데요. 무려 4,000 포인트나 있었네요. 100% 머니트리 캐시로 변환했습니다. 갑자기 용돈 받은 기분이네요. 이제 찰지게 써보러 가볼까요?


바코드로 간편결제, CU 편의점 할인 이벤트

머니트리 첫 화면에서 캐시 아래에 바코드 아이콘을 눌러보면 오프라인에서 바코드 간편결제가 가능한 가맹점 리스트가 나옵니다. CU, gs25, 세븐일레븐, 설빙, 할리스, 커피빈, 이디야, 깐부치킨 등이 보이네요. 해당 매장에서 포인트로 결제한다고 하고 바코드 보여주면 끝! 간편하죠?!


2018년 7월 31일까지 CU 편의점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CU 편의점에서 3,000원 구매하면 1천원 할인 받는 이벤트입니다. 하루에 한 번 쓸 수 있고요. 이벤트 기간동안 3번 쓸 수 있네요.


캐시로 공과금 결제하기

저에겐 세상 귀찮은 것 중 하나가 지로 납부입니다. 그 귀찮은 걸 머니트리에서는 QR코드 스캔으로 한방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캐시로 백화점 상품권 구매 선물하기 – 상품권 캐시로 전환하기

혹시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았는데, 백화점 갈 일이 없어서 그냥 묵혀두고 있었다면 머니트리에서 캐시로 변환해서 쓸 수도 있고요. 반대로 캐시로 백화점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머니트리 친구모아 이벤트, 친구 초대하면 최대 5만원 캐시까지!

다방면으로 알뜰살뜰한 소비를 도와주는 머니트리 캐시를 모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봤습니다.


이 중에서 “친구모아” 이벤트가 보입니다. 이름만 봐도 딱 알겠죠? 친구를 머니트리에 초대하면 포인트를 받는 이벤트입니다. 친구가 가입할 때 나의 회원코드를 입력하면 나도, 친구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처음 가입하시는 분이라면 제 회원코드 GOVU0937 입력 부탁드려요~ ㅎㅎ


짠! 이렇게 친구도 500 포인트를 받고, 저도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친구모아 이벤트를 통해서 최대 50,000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고 하네요.

스마트한 소비습관을 키워주는 머니트리! 잠자는 카드포인트가 있는지 바로 찾아보시고, 온/오프라인에서 현금처럼 활용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머니트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