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2X에 사진, 동영상, 음악 넣기

스마트폰이라면 음악, 영화 감상도 하고 사진감상 기능을 제대로 활용 할 수 있어야 겠죠? 오늘은 사진, mp3,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을 옵티머스2X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옵티머스2X에 저장된 mp3 파일을 벨소리로 만드는 방법도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사진, mp3, 동영상 파일을 옵티머스2X에 이동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옵티머스2X를 USB케이블로 연결해야 합니다. (컴퓨터의 파일을 옵티머스2X로 이동시키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USB 데이터 케이블 연결입니다.) 

옵티머스2X를 컴퓨터와 연결하기 전에 USB 드라이버가 컴퓨터에 먼저 설치 되어있어야 합니다. USB 드라이버는 http://cyon.co.kr 에 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USB 드라이버를 설치할때는 옵티머스2X와 컴퓨터의 연결이 반드시 해제 되어 있어야 합니다. 

USB 드라이버도 설치후 옵티머스2X와 컴퓨터의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옵티머스2X에 알림창에 "USB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알림창을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내립니다.

알림표시창에 나와있는 "USB 연결됨"을 터치해줍니다.


"USB 저장소 사용"이라는 버튼을 터치를 합니다. "확인"버튼을 터치하면 컴퓨터에서 옵티머스2X의 SD카드를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합니다. 


컴퓨터에는 아래와 같이 "이동식 디스크" 팝업창이 나옵니다.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를 선택합니다. 혹시 이런 창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내 컴퓨터"를 더블클릭해서 이동식 디스크를 열어주면 됩니다. 


내 컴퓨터에 들어가면 안드로이드폰이 이동식 디스크로 잡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컴퓨터에서도 인식이 되지 않으면 위의 과정을 다시 한번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USB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시고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해서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과정을 따라했는데도 되지 않는다면 AS센터에 문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동식디스크로 열면 옵티머스2X의 SD카드의 폴더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사진, 음악, 동영상을 넣을 폴더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폴더명은 한글, 영어 상관없습니다.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내 컴퓨터에 있는 mp3파일을 조금전에 만들어준 음악 혹은 mp3 등의 폴더에 이동시켜 주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폴더안에 또 다른 폴더를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음악 폴더 안에 팝송, 최신가요 등 장르별로 음악을 분류하면 관리하기 편하겠죠?^^

영화, 뮤직비디오 등의 동영상도 마찬가지 입니다. 옵티머스2X의 SD카드에서 만들었던 동영상폴더로 이동시켜주면 됩니다.


파일 전송이 모두 끝났다면 옵티머스2x의 화면에서 "USB 저장소 사용안함"에 터치를 해야 합니다. USB 연결을 해제해야 옵티머스2x에서 파일들을 인식합니다.

USB 연결이 해제되었다면 옵티머스2x에서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조금전에 옮겼던 mp3 파일이 플레이 리스트에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죠?


Mp3 파일로 옵티머스2X 벨소리 만들기

옵티머스2X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벨소리도 다양하지만 최신곡을 벨소리로 지정하면 더 좋겠죠?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벨소리로 지정하고 싶은 음악의 타이틀을 3초 정도 누르면 메뉴 팝업창이 나옵니다. 팝업창에서 "휴대전화 벨소리로 사용"을 터치합니다.

혹은 음악재생 화면에서 메뉴버튼을 누르고 "더보기 - 벨소리로 사용"을 터치하면 정말 간편하게 mp3를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는지 확인을 해볼까요? 홈 화면에서 "메뉴 - 설정 - 소리 - 전화 벨소리"로 이동합니다. 현재 벨소리로 지정된 음악에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Mp3의 원하는 구간만 옵티머스2X 벨소리 만들기

위의 방법대로 하면 불편한 방법이 한 가지 있습니다. 음악의 시작부터 벨소리로 설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주가 길면 노래 한번 시작하지 못하고 전주만 듣다가 전화바든 일이 많습니다. 벨소리 마디점프가 있음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네요.

음악의 하이라이트 부분만 벨소리로 만들기 위해 Ringdroid(링드로이드라는) 어플을 이용합니다. 무료로 다우로드 받을 수 있으니 마켓에서 ringdroid라고 검색주세요.


링드로이드를 실행하면 옵티머스2x에 저장되어있는 mp3 목록이 나옵니다. 벨소리로 사용할 mp3를 터치합니다.


아래와 같이 시작점과 종료점이 있습니다. 시작점으로 어디서부터 벨소리로 지정할 지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종료점을 조절해서 벨소리의 길이를 선택해 줍니다. 구간설정이 끝났다면 화면 아래에 디스켓 모양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Type에 Ringtone 에 선택을 하고 Save를 합니다. Ringtone은 벨소리, Notification은 문자음, Alarm은 알람벨입니다. 다음 화면에서 Make Default 를 터치해줍니다. Make Default는 지금바로 적용시키겠다는 의미입니다.


링드로이드에서 만든 벨소리를 마음에 안들면 삭제해야겠죠?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에 관련괸 강좌를 참고하세요.

관련된 강좌

이제 옵티머스2X의 벨소리를 개성있게 꾸며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