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Ovjet이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입니다. SK텔레콤의 T-Store(티스토어)에서 "생활유틸리티" - "유틸리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브제 링크].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티스토어에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받아야 합니다. 

아래는 오브제를 구동한 화면입니다. 사용환경은 WIFI 혹은 3G로 인터넷에 접속이 되야 합니다. 


오브제는 사용하는 유저들과 정보 공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함으로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처음 구동시 핸드폰에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구동을 하면 현재 위치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GPS의 미세한 오차가 있습니다. 증강현실에서 정확한 정보를 받기 위해서는 지도에 자신의 위치를 조절해야 합니다. 화면에 지도를 손으로 드래그 하면 압정 모양의 아이콘이 이동합니다.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조정했으면 "조정 완료"를 누릅니다.

 

제가 화면 캡쳐하는 곳이 실내라서 주위 정보가 안나왔습니다. 차후 이미지는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오브제 화면의 중앙하단에 보시면 4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홈" 모양의 아이콘은 화면에 나타나는 상점과 위치 정보를 나타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른 유저들이 상점의 평가와 의견을 메모 형식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람모양의 아이콘은 주변에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사람 혹은 오브제 화면에 유저가 나타납니다. 

 스페이드 모양의 아이콘으로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 상점 혹은 위치를 등록가능합니다. 본인의 추억 혹은 유용한 상점 정보를 등록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별 자리 모양을 누르고 단말기를 하늘에 비추었을때 별자리가 화면에 나옵니다. 구글 sky와 흡사한 서비스 입니다.

화면 우측상단에 지도 메뉴가 보입니다. "지도"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이 지도 모양으로 변합니다. 지도에는 주위에 등록된 상점의 위치가 점모양으로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해당 상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메뉴의 모양은 "지도"에서 "카메라"로 바뀝니다. "카메라"를 선택하면 다시 카메라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화면 우측중앙에 "검색" 메뉴를 선택하면 검색할 수 있는 화면과 주위 위치 정보가 나옵니다. 위치검색을 하면 구글맵과 연동되어 나타납니다. 오브제는 단지 증강현실 프로그램이므로 지도를 통해 위치를 실시간으로 찾아가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까지 상점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강남, 명동과 같은 번화가에 간다면 다른 유저들의 정보를 많이 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많은 유저들이 잘 활용만 해준다면 분명 유용하고 재미있게 사용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직 사용방법이 미숙해서 체계적이고 다양한 리뷰를 작성하지 못하였습니다. 차후 유저들이 많아지고 활용성도 높아지면 추가 리뷰를 만들겠습니다. 

제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view on 손가락 클릭 부탁드리고 up 버튼도 아낌없이 눌러주세요. 
작은 클릭 하나가 지속적인 포스팅하는데 힘이 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