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에게 추천하는 노트북 - 엑스노트 P430

요즘 대학생들에겐 노트북이 거의 필수품입니다. 제가 입합했을 때만해도 교제와 노트에 알록달록 색으로 줄긋고 책모서리에 볼펜똥 닦아내는 생활을 했죠. 학년에 높아질 수록 강의록을 출력하느라고 학과 전산실이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어느새 인터넷 동영상 강의와 사이버 대학이 생기고 노트북이 대중화 되면서 도서관은 동영상 강좌를 보는 학생들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팀별 과제를 할 때도 모두 노트북을 꺼내놓는 풍경도 이제는 자연스럽구요.

노트북이 교제가 되어버린 대학캠퍼스, 이제 새내기가 되는 학생들에게는 어떤 노트북을 선택할 것인지 많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아직까지 노트북 선택으로 고민하는 대학생분들에게 LG 엑스노트 P430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엑스노트 P430 리뷰를 찍기위해서 간만에 학교 도서관에 들렸습니다. 설정샷이지만 이렇게 꾸며 놓으니 다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아주 조금)생기더군요. 방학이고 도서관 오픈하는 시간에 들려서 그런지 도서관은 학생들 없이 썰렁해서 마음놓고 설정과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아니! 후배님들 방학때 도서관에 살아야지 다들 어디 갔단 말입니까?-_-+)


노트북이라면 당연히 휴대성이 좋아야 합니다. 제가 학교 다닐때 처음에 들고 다녔던 노트북이 3.5kg 이었는데 가방에 이것저것 넣어다니면 무슨 배낭인 마냥 엄청 무거웠습니다. 도서관까지 오는데 지쳐쓰러지죠.

엑스노트 P430 크기는 329 x 226 x 24~28 (mm)에 무게는 약 1.94 kg 입니다. 크기에 비해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 입니다. ODD를 빼버리고 SSD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면 무게가 훨씬 가벼워지겠구요. 노트북 가방이 아닌 백팩에 넣어도 괜찮겠구요.(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 백팩에는 노트북에 충격이 가해질 수 있으니 파우치를 사용해 주시고 내용물은 너무 무리하게 넣지 말아주세요^^)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하면 엑스노트 P210이 더 적할 할지도 모릅니다. 여성들에게는 P210이 더 이쁘겠군요. P210 리뷰는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더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엑스노트 P430이 더 적합 합니다. 그 이유는 엑스노트 P430 이 2세대 네로우 베젤(Narrow Bezel)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이죠. 네로우 베젤로 13인치의 크기(329 mm)에도 불구하고 14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해상도는 1366 x 768로 화면을 제법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창 두개를 가로로 나란히 놓고 사용하거나 채팅창, 음악, 동영상 플레이어 등을 화면에 띄워놓고 사용하면 좋겠죠?


노트북하면 역시 소음도 신경이 쓰입니다. 예전에 제가 사용했던 노트북은 냉각펜 소음이 굉음에 가까워서 옆사람에게 괜히 눈치를 보곤했죠. 어떤 노트북이든 처리하는 프로세서가 많으면 냉각펜 소음이 발생합니다. 얼마나 소음이 작게 나는지가 중요하죠. 엑스노트 P430 은 저소음 모드가 있습니다. 펑션키(Fn)와 F11번 키를 누르면 소음모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Silent 가 P430의 무소음 모드 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학교 도서관에서 열공하고 있는 대학생분들 요즘 취업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으시죠? 여름에 놀러가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고 도서관 젊음의 시간을 보내시는 만큼 좋은 결실을 맺기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노트북 리뷰 하다가 왠 딴소리 -ㅁ-;;;;)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는 노트북 - 엑스노트 P430

직장인분들, 부서가 영업부서가 아니라도 출장도, 외근도 많죠? 밖에서 일처리 하는 것도 바빠죽겠는데 상사는 시키는 일이 뭐가 그리도 많은지... 짜증만 날 뿐입니다. 그래도 외근 중일 지라도 억지로 일을 해야되는게 우리 직장인들이 아니겠습니까? 들고 다니에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밖에서 일처리를 충분히 할 수 있는 성능의 노트북으로 엑스노트 P430을 추천합니다.


엑스노트 P430의 329 x 226 x 24~28 (mm)크기에 무게는 1.94 kg 정도로 가방에 노트북 뿐만 아니라 각종 서류까지 챙겨 넣어도 괜찮겠죠? 물론 내용물이 많아질 수록 어께가 무거워 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요.

외부 업체분과 미팅을 가질 때 커피 전문점을 찾는 경우가 많죠? 요즘 유행처럼 마시다가 어쩌다 중독처럼 마시게 되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정도 마셔야 정신도 맑아지구요. P430의 14인치 화면크기로 준비한 자료도 업체분께 시원시원하게 보여드릴 수 있어서 괜찮겠죠? 양쪽 베젤이 얇아서 시각적으로 넓어보입니다.

만약 자료를 아직 마무리 하지 못했다면 후딱 마무리 지을 수 있을 만큼 P430의 성능도 괜찮습니다. P430은 인텔 2세대 CPU(샌디브릿지)를 탑재하고 있으니까요. (P430은 코어i3, i5, i7를 탑재한 모델이 있으니 검색시 CPU를 꼭 확인하세요.) 아래는 커피 전문점에서 컨셉샷으로 찍어봤습니다.


노트북은 성능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넷북은 작고 가벼운 크기로 휴대하기는 편리하지만 성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여러가지 업무를 처리하는분들에게는 무리가 있습니다. 컴퓨터로 처리하는 일이 많은 분은 어느정도 크기와 무게가 있더라도 성능 좋은 노트북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이왕이면 작업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 좋겠죠?

엑스노트 P430 사양

날로먹는 지식UCC kuccblog.net

 엑스노트 P430 KE4BK 스펙

 OS(운영체제)  정품 Windows® 7 Home Premium (64 bit)
 디스플레이  14 인치 와이드 LEB 백라이트 (1366x768),
 4.5mm 블레이드 디스플레이 LCD
 CPU  2세대 인텔® 샌디브릿지 코어™ i5 프로세서 2520M
 클럭: 2.5GHz, L3 캐시 4MB
 메모리  DDR3 4GB 1333MHz (최대 8GB 까지 확장가능)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 520M 1GHz
 배터리  6셀 리튬이온 배터리
 HDD(하드디스크)  500 GB (5400 rpm)
 ODD(광학드라이브)  DVD Multi
 크기와 무게  329 x 226 x 24~28 (mm) 무게: 약 1.94 kg
 기타  블루투스 3.0 + HS,
 5-in-1 멀티카드리더기 (SD, MMC, MS, MS Pro, xD)

P430는 인텔 2세대 CPU로 노트북에서도 데스크탑과 비교해서 손색없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도 무리없이 돌아가구요.


저는 얼마전 주말에 태풍을 뚫고 속초 한화 리조트에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때 엑스노트 P430을 가지고 갔었는데 제법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인테넷으로 태풍의 상황도 계속 검색도 해보구요. 주변에 갈만한 곳의 블로그 리뷰도 확인하고요. 저녁에 먹을 회와 매운탕 재료를 사고 나서 매운탕 맛있게 만드는 것도 알아보구요. 음악도 듣고 게임도 하고 블로그 관리 등 다양한 것을 했습니다. 안가져 갔으면 정말 많이 아쉬울뻔 했죠. (뭐 스마트폰으로 해결 할 수 있었지만 노트북으로 하는게 조작하기도 편하고 큰 화면에 빨리 처리할 수 있으니까요^^)


엑스노트 P430은 두께가 4.5mm인 초슬림 블레이드 LCD 를 가지고 있습니다. 2세대 네로우 베질과 함께 엑스노트 P430의 주된 특징입니다. 13인치 노트북 크기에 14인치 디스플레이가 들어가서 화면은 정말 속시원 합니다.

크기, 성능 뿐만 아니라 동급의 사양의 타사 모델과 비교했을때 가격 경쟁력도 있습니다. 가격은 CPU 코어i3, i5, i7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CPU를 꼭 확인하세요.

엑스노트 P430!  대학생, 직장인 분들이 사용할 만한 추천 노트북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가까운 엘지 베스트샵에 방문하셔서 엑스노트 P430을 한 번 구경해보시는건 어떨까요? P430 구경도 하고 시원한 엘지 베스트샵에 피서도 가보구요^^


- 이 포스트는 LG전자 X-note 체험단에 참여한 글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