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넥서스 광고속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능들

갤럭시 넥서스의 발표 이후 영국에서 처음으로 갤럭시 넥서스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구글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4.0)이 최초로 탑재된 레퍼런스 폰입니다. 언론에서는 애플의 신제품의 대항마로 갤럭시 넥서스를 지목하며 경쟁구도를 만들기도 했죠. 원래 아이폰5의 대항마로 예상되었으나 애플이 아이폰5가 아닌 아이폰4s를 가지고 나와서 대결구도는 다소 식어버린 상태입니다. 하지만 몇 외국 포럼을 보면 갤럭시 넥서스의 페이스 언락과 아이폰4s의 시리(Siri) 중 어떤 것이 더 혁신적인 기술인지 토론을 펼치기도 합니다.

갤럭시 넥서스의 출시와 함께 갤럭시 넥서스의 광고가 나왔는데요. 광고속에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간단 명료하게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미권의 갤럭시 넥서스 광고를 보면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된 갤럭시 넥서스의 특징이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갤럭시 넥서스 영미권 광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페이스 언락(Face Unlock) 기능입니다. 얼굴을 인식해서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이죠. 갤럭시 넥서스 첫 발표에서 얼굴인식을 시현하다가 에러가나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보안적으로 비밀번호, 패턴보다 안전할 수도 있고 안전하지 못할 수도 있지요^^ 내가 잠을 자고 있을때 잠금을 풀 수도 있고 내 사진만 있으도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자세한건 테스트 해봐야 알겠습니다. 손 안대고 화면 잠금을 풀 수 있다는데 의의를 두어야 되지 않을까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카메라 파노라마 기능입니다. 영상을 보면 상당히 매끄럽게 파노라마 사진을 찍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파노라마를 찍는 방식과 비교해 상당한 기술발전이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NFC 기능을 극대화 시킨 기술 안드로이드 빔(Android Beam) 입니다. NFC 기반으로 서로의 휴대폰을 가까이 가져가는 액션 하나로 연락처, 지도, 위치, 어플리케이션 등을 교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플리케이션 교환의 경우 마켓의 링크 값을 교환하는 정도라고 합니다.) 교환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오래 걸리는 지는 직접 테스트를 해봐야 알겠습니다.


여러명이서 동시에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대 9명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통사에서 지원하는 영상통화가 아닌 구글 플러스(Google +)의 비디오 채팅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이스 타이핑(Voice Type) 기능입니다. 음성의 인식과 입력이 지난 버전보다 빨라진 느낌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더 써봐야 알겠지만요^^


어(?!) 이 장면은 뭘까요? 자세히 보면 두 여성이 먹고 있는 것이 다름 아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입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버전별 이름은 모두 음식이름에서 따옵니다. 지난 버전인 진저브래드(생강빵), 허니콤(꿀 사탕)도 그러했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생소하다구요? 그럼 가까운 슈퍼나 케익집을 찾아주십시오. 한국에서는 "빵또아"라는 아이스크림 제품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상당히 유사합니다..^^

이것말고도 다양한 갤럭시 넥서스의 특징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기능소개가 있었습니다.


일본의 갤럭시 넥서스 광고

영미권이 아닌 아시아권에서도 구글광고가 시작되었다. 일본의 경우에는 벌써 2개의 갤럭시 넥서스 광고가 올라왔다. 일본의 경우에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페이스 언락 기능과 , 영상통화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페이스 언락을 깜찍하고 재치있게 표현한 일본 갤럭시 넥서스 광고

9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채팅기능(구글 플러스의 기능으로 추정)


한국에서 구글 갤럭시 넥서스의 출시는 12월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면 한국버전의 갤럭시 넥서스 광고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구글의 레퍼런스 폰이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기능 소개가 중심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지만 삼성 제품이다 보니 아이유와 같은 연예인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지난번에 넥서스S가 출시되었을 때는 외국인들이 광고모델로 나와서 커브드 글래스의 디자인적인 측면을과 속도를 강조 했습니다.) 이번에는 소개할 신기술도 많은 만큼 아무쪼록 연예인 마케팅과 기기의 하드웨어적인 부분 보다는 기능과 활용법을 알려주는 감성적인 광고가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