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출시일이 늦어지는 이유는 아이폰5 출시 때문? 또 다른 이유는?


갤럭시S3 발표설에 대한 지금까지의 정리

갤럭시S3의 발표가 점점 늦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2 에 갤럭시S3의 공개하지 않겠다고 못 박았습니다. 그 전부터 관련 루머는 무성했습니다. (이렇게 말해도 아주 살짝 갤럭시S3를 공개할지도 모르죠^^;;)

몇일 전, 삼성이 3월 22일 프랑스에서 열리는 이벤트에서 언론들을 초청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많은 언론들이 "이 행사에 갤럭시S3가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졌지만 역시 갤럭시S3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지금까지의 삼성제품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3, galaxys3, Galaxy S III

아이폰5 대항마 역할로 6월에 나오나? 아니면 다른 이유가?

지금부터는 제 추측을 쓰는 소설입니다.(사실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S3는 삼성이 2012에 내놓을 플래그십 모델(전략모델) 입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최고 스펙의 괴물폰이 나올 것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가지고 기다리고 있는 것이죠.

갤럭시S3 스펙을 잠깐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 탑재)
  • 엑세노스 4412 쿼드코어 CPU
  • 4.65 인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 1280 x 720 해상도
  • 후면 카메라 1200만 화소, 전면 200만 화소
  • LTE 지원
  • 나머지 스펙은 추측성 정보가 난무하므로 생략 -_-;;
얼마전 전자신문(ETNEWS)에서 추측성으로 낸 갤럭시S3의 스펙하고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만;; 갤럭시S3가 공개하기 전까지는 누가 맞는 정보인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사람들이 갤럭시S3에 주목하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아이폰5 때문입니다. 삼성과 애플이라는 두 공룡의 싸움은 언제나 흥미로운 구경꺼리죠^^ 2011년에 등장할 줄 알았던 아이폰5 대신 아이폰4S가 출시되어 아이폰5에 대한 궁금증은 더 증폭 되어버렸습니다. 게다가 갤럭시 넥서스, 혹은 갤럭시 노트와의 대결을 기대했었지만 이제는 갤럭시S3의 대결로 더 흥미진진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5의 출시일 또한 아직까지는 미스테리 입니다. 애플은 매년 6월에 개최되는 WWDC(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기 때문에 아이폰5의 출시일은 6월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물론 아이폰4S가 6월이 아닌 10월에 공개되어서 아이폰5의 공개도 6월이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이폰5와의 한판승부 때문에 갤럭시S3와 아이폰5의 출시일이 비슷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갤럭시S3가 일찍 나올 이유는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이제 북미지역에 출시했으니 갤럭시 노트의 판매가 충분히 이루어진 다음에 갤럭시S3가 출시해도 되죠. 삼성에서도 갤럭시S3를 2분기 안으로 출시한다고 했으니까 아직 출시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6월까지 시간 텀이 너무 길지 않냐구요? 물론 중간에 갤럭시탭 혹은 보급형 제품 그리고 윈도우폰이 등장할 것입니다.

저의 점괘에 의하면 5월말 혹은 6월 초에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미국 등 연이어 출시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유는 아이폰5 때문이 아닌 올해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12 런던 올림픽" 때문이죠. 올림픽은 전 세계인이 스포츠로 하나되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삼성이 얼마전 미국에서 열린 슈퍼볼 게임에서 110억원 가량을 써가며 90초 짜리 갤럭시 노트 광고를 내보낸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런던 올림픽 기간 동안 경기강 광고 전광판에 갤럭시S3 광고가 나간다고 하면 제대로된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으니까요.

고로 7월 부터 시작되는 런던 올림픽에 갤럭시S3의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 6월에는 제품이 판매가 시작되어야 되겠죠! 어떠세요? 빨리 서두를 필요도 없고 너무 늦으면 안되는 갤럭시S3 출시일을 예측해봤습니다. 물론 전략 모델이 5월이나 6월에 나오는 것이 다소 늦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만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올림픽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결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과연 제 점괘가 맞는지 지켜봐야겠군요. 갤럭시S3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또한 뚜력한 윤곽이 나오기 까지 시간이 걸리겠군요. 같이 기다려보시죠^^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