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뷰 배터리, 내장형인데 분해 가능한가?

옵티머슈 뷰의 배터리는 내장형 배터리 입니다. 즉 아이폰처럼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타입이라는 것이죠. 내장형이라고 해서 꼭 교체가 어렵고 AS가 힘들다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옵티머스 뷰 하단면에 있는 나사 두개만 풀어주면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으니까요. 제 이웃 블로거 줄루님께서 직접 옵티머스 뷰의 나사를 풀고 커버를 열어 배터리를 확인하셨습니다. 해당 포스트는 여기링크 를 참고하세요. 준비물부터 분해시 주의사항까지 꼼꼼하게 작성해주셨습니다.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옵티머스 뷰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옵티머스 뷰 배터리는 리튬 폴리머 방식입니다. 스마트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리튬 이온 방식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죠. 어떠한 장단점과 극명한 차이가 있는지는 배터리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대신 제 이웃 블로거 껍데기님이 작성한 글(링크)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LG 전자에 의하면 옵티머스 LTE 보다 40% 정도 더 오래 간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LTE의 배터리 용량은 1830mAh 이며 옵티머스 뷰 배터리 용량은 2080mAh 입니다. 250mAh 차인데 40%의 사용시간 차이면 분명 리튬 폴리머 배터리의 효율이 높다고 판단이 됩니다.

옵티머스 뷰 내장형 배터리 때문에 문제는 없는가?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도 내장형 배터리의 단점이 여럿 지적되었습니다. 휴대폰이 갑자기 다운되거나 벽돌이 되었을 때 우리는 흔히 배터리를 뽑아서 해결을 하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아이폰이 갑자기 무한 진동에 걸려서 배터리가 소모 될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_-;; 그럼 옵티머스 뷰도 갑자기 시스템이 다운되었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될까요?

옵티머스 뷰는 전원버튼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전원버튼을 7초간 꾸울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되어 시스템 다운에 대응할 수 있죠.


또 다른 문제 하면 역시 충전문제 입니다. 아무리 리튬 폴리머의 배터리 효율이 좋고 208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5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 LTE 데이터 사용으로 인한 배터리 소모로 얼마나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물론 사용자마다 스마트폰 활용법이 다르기 때문에 2080mAh 라는 배터리가 많을 수도 있고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사람은 3000mAh를 탑재해도 부족하지 않을까 합니다.

배터리 부족으로 지하철에서 배터리 충전을 하고 있다.


옵티머스 뷰 배터리 부족현상은 어떻게 해결할까?

옵티머스뷰 자체적으로 절전모드를 지원하지만 사람마다 스마트폰 사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절전모드가 소용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옵티머스 뷰는 여분의 배터리도 없고 교체도 할 수 없는데 어떻게 충전을 해야 될까요? 위 사진의 시민처럼 충전 어댑터를 가지고 다니면서 전원코드가 보이는데로 충전을 하고 다녀야 될까요?

최근 개인의 모바일 기기의 사용량이 증가 하면서 휴대용 보조 배터리 시장도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대용량 휴대용 배터리를 2개씩 가지고 다닐 정도니까요. 내장형 배터리든 교체형 배터리든 휴대용 배터리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든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LG도 옵티머스 뷰의 배터리 충전에 대한 대안을 출시와 동시에 제시했습니다. 옵티머스 뷰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별도의 휴대용 배터리(약 2000mAh)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는 것이죠. (이벤트 페이지는 LG모바일 사이트에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하세요.)

개인적으로 여분의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기 보다는 휴대용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 것을 선호 합니니다. 평상시에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키보드, 애그 등 다양한 장비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니까요. 상대방이 급하다면 배터리를 빌려 줄 수도 있고 말이죠. 특히 휴대용 배터리를 평상시에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빌려주면 호감도 올라가고 좋겠죠?^^

지금까지 별 내용은 없지만 옵티머스 뷰 내장형 리튬 폴리머 배터리의 이모저모를 이야기 해봤습니다. 실제 배터리 사용후기는 조만간 포스트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