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뷰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FOTA로 초간편하게!

최근에 옵티머스 뷰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어서 무선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봤습니다.(저는 현재 LG U+ 통신사에서 나온 옵티머스 뷰를 사용하고 있으며 통신사에 따라서 펌웨어 업그레이드 유뮤가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 왠만한 스마트폰은 FOTA(Firmware Over The Air)를 통한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옵티머스 뷰도 자체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는 어플을 통해서 FOTA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선으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는 펌웨어 파일의 크기가 작고 간편한 업데이트일 때 가능합니다. 때문에 펌웨어 업이트가가 몇 차례 밀려 있을 경우, 몇 차례로 나누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진저 브레드에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처럼 운영체제가 바뀌는 경우는 FOTA로 진행하기에 어렵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법보다는 훨씬 간편하고 좋쵸. USB케이블도 필요 없고 별도의 PC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도 아니니깐요.^^

 

옵티머스 뷰 FOTA 업그레이드 동영상 강좌


옵티머스 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어플로 간편하게!

옵티머스 뷰의 어플레이션 목록의 1 페이지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터치해서 실행시키면 업데이트 관련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업데이트 자동 확인]에 체크를 해두면 새로운 펌웨어가 있을 때마다 알려줍니다.

상단에 알림표시바(Notification Bar)를 보면 "휴대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있음"이라고 나옵니다. 터치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지금바로 설치 할 수도 있고, 예약 설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설치"를 터치하면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옵티머스 뷰가 재시작 됩니다.
아... 그런데 펌웨어가 어떤 기능을 담고 있는지, 어떤 기능적 향상이 있는지 알 수 없군요.

LG Mobile Support 프로그램

(* 참고 ) 펌웨어에 어떤 내용들이 포함되는지 알고 싶다면 어쩔 수 없이 컴퓨터와 USB로 연결, LG Mobile Support Tool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옵티머스 뷰의 펌웨어 다운로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옵티머스 뷰가 종료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이 과정은 펌웨어 용량에 따라 짧게는 5분 길게는 15분 이상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통화는 불가능 하니 통화량이 많은 업무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끝나면 옵티머스 뷰가 재시작되는데 부팅하는데 시간이 다소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고장난 것이 아니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옵티머스 뷰의 부팅이 완료되면 "업데이트 성공"이라는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펌웨어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니 다시한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어플을 실행해서 최신 버전의 펌웨어인지 확인하도록 합시다.^^

오늘은 간편하게 무선으로 옵티머스 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제법 간단하죠?^^
업데이트 이야기가 나오니까 옵티머스 뷰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일정이 궁금해지는군요.
옵티머스 뷰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일정은 아직 정확하게 나온 것은 아니지만 올해 하반기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의 업그레이드는 운영체제가 바뀌는 만큼 FOTA로 진행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기회가 되면 USB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