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유출샷 믿을만한 사진인가?

루머가 무성한 갤럭시S3의 유출샷이 어제 또 공개되었습니다. 한국 인터넷에 처음으로 유출샷을 소개한 미디어는 뉴스토마토의 기사아시아경제의 기사 입니다. 갤럭시S3 출시일이 다가오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내용들이 많았죠.

기사가 입력된 시간을 보아하니 뉴스 토마토에 올라온 시간이 4월 4일 11시 경으로 가장 빠르군요. 기사 첫 머리에는 사진이 외신을 통해 유출되었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미지의 출처가 없습니다.-_-;;;;


요즘 많은 기자들과 블로거들이 제대로 출처를 남기지 않는데요. 왜 이렇게 출처 남기기를 싫어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왜 이렇게 출처에 연연하냐구요? 저의 경우 원본 정보를 더 중요하게 여길 뿐만 아니라 사실여부를 확인해보기 위함이죠.



이 사진! 갤럭시S3 유출샷으로 유명한 사진이었죠? 인터넷에 기사와 블로그에는 이것이 진짜 갤럭시S3의 디자인일 것이라는 소식이 난무했지만... 저는 출처를 보고 확인했습니다. 그저 단지 개인이 만든 디자인 컨셉이라는 것을요. -_-;; 해당 사진은 http://nak-design.over-blog.fr/pages/Samsung_Galaxy_S3_-6590638.html 으로 부터 퍼져나갔으며 사진 설명에 갤럭시S3의 디지인은 이렇지 않을까 하는 문구도 있습니다.


자! 다시 어제 공개된 사진에 대한 이야기로 돌아갑시다. 어제 저 사진의 출처를 찾으려고 외신들을 쭈~ 욱 둘러봤지만... 오히려 외신에서 위 사진의 출처를 뉴스토마토와 아시아경제로 남기는 상황입니다. 즉, 외신보다도 뉴스토마토의 기사가 외신보다 빨랐다는 것이죠.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도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구글 이미지 검색에 관한 내용은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아이유 합성사진 원본 찾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그럼 어제 유출되었다는 사진의 진위여부는 어떨까요? 현재 진짜 갤럭시S3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추정되는 "Eldar Mutazin(http://www.mobile-review.com 의 전문 분석가이자 에디터)" 는 뭐라고 생각할까요? 아래는 Eldar Mutazin가 트위터에 남긴 의견입니다.


그다지 코멘트를 달고 싶지 않은 모양입니다. 마지막에 "what do u think? Real of fake?" 라는 말을 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하니 Eldar Mutazin도 그다지 신뢰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저 개인적인 의견으로도 위의 사진이 갤럭시S3의 디자인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세라믹 케이스로 나온다는 소문도 있지만 이런 디자인을 과연 삼성에서 PASS 했을지 의문입니다. 지금까지의 갤럭시 시리즈와 비교해 너무 파격적인 디자인이기도 하죠. 소니나 HTC에서도 과감히 도전하기 힘들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섵부른 판단은 금물이니 더 신뢰할만한 사진이 나올때 까지 기다려보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그럼 과연 5월 22일 런던 발표는 어떻게 되는걸까요? 많은 사람들이 집작하고 있는 갤럭시S3의 출시 시기와 발표국가가 맞지만 100%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아니라고 봅니다. 위의 사진으로 기사를 작성한 박민호 기자에게 메일로 이미지의 출처를 물어봤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답이 없군요.

아시아 경제의 권혜영 기자도 어제 갤럭시S3의 출시와 관련되서 3G 모델 LTE 모델이 각각 출시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제가 작년에 티리포터를 한 까닭에 관련 사항에 대해서 문의했지만 아직 정확하게 나온 정보는 없습니다.

보통 이런 기사들은 해프닝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한 신뢰성을 바탕으로한 내용과 정보의 출차가 뒷 받침 되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