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제 블로그나 커뮤니티에서 보면 가슴아픈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 잘 사용하다가 느닷없이 주소록이 삭제되고 없어졌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요?

우리가 마켓을 사용하기 위해 구글메일(gmail) 계정을 만듭니다. 마켓에 들어가기 위해선 gmail 계정과 연동 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만든 gmail의 주소록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계정고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되면 구글의 자료를 손쉽게 안드로이드 폰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메일, 스케줄, 주소록 등을 안드로이드 폰에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는 구글의 자료와 내 단말기의 자료를 똑같이 만들어 주는 과정입니다. 구글메일의 주소록은 안드로이드 폰의 주소록과 연동됩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의를 해야 합니다. 동기화를 처음 시작할때 구글 주소록에 아무것도 없으면 안드로이드 폰의 주소록도 똑같이 없이 텅 비워 버립니다. 그래서 잘 쓰던 폰의 주소록이 날아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서 필요한 것이 주소록 내보내기(백업) 입니다.


주소록에 들어갑니다. 화면 좌측 하단의 "메뉴"펑션키를 누릅니다. 더 보기를 누릅니다. 가져오기/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연락처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외장 메모리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외장메모리(SD 카드로) 주소록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혹시 주소록이 날아가서 복구해야 할 일이 있으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합니다. 주소록 가져오기 - 외장 메모리로부터 가져오기. 그러면 우리가 백업했던 파일이 나오고 복구를 시작합니다.


혹시라도 발생할 문제를 대비해 정기적으로 주소록을 백업해두는 습관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