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예보++, 오늘의 날씨 뿐만 아니라 자외선 지수와 피부를 체크하는 안드로이드 어플!

요즘은 하던일을 잠시 접어두고 테라스에 앉아서 커피한잔 하고 싶을 정도로 맑고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남아있는 봄을 즐기기 위해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햇빛에 노출되었더니 피부색도 조금은 진해졌습니다. 이제 곧 여름인데요. 강렬한 태양아래에 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크림으로 가방에 챙겨다녀야할 시기가 다시 찾아왔군요. 제 주변 사람들 중에는 유독 잘타는 피부타입을 가진 사람들은 날씨에 따라서 사용하는 썬크림이 다르더군요. 나의 팽팡한 피부를 오래동안 유지하려면 제법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더라구요.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날씨 뿐만 아니라 내가 있는 지역의 자외선, 환경 정보 분석을 통해서 피부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아주 똑똑한 안드로이드 날씨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플의 이름은 피부예보++ 입니다. 국내 화장품 회사 <아모레퍼시픽>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 마켓에 "피부예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QR코드를 검색해도 되며 아래의 구글 플레이 마켓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플레이 마켓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nsight.android.amorepacific.skinforecast

피부예보는 무료 안드로이드 어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예보++를 처음 구동하면 나의 성별/나이/피부타임/햇빛에 타는 정도/노출환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잠시후 오늘의 날씨 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날씨 화면에서는 오늘의 날씨 정보로 온도, 습도, 풍속, 방사선 수치까지 나타납니다. 그 아래에는 UV index로 자외선 지수도 표시됩니다.


상단에 <피부예보> 메뉴를 터치해봅시다. 오늘 날씨에 따른 내 피부상태를 건조, 민감, 번들거림, 오염, 자외선 지수로 표시해줍니다. 아래에 피부 솔루션은 오늘의 건조, 민감, 번들거림, 오염, 자외선 지수에 맞는 내 피부관리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UV예보에서는 오늘의 날씨와 내 피부타입에 맞춘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해며 사용방법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모레퍼시픽에서 만든 어플이기 때문에 아모레 퍼시픽 제품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UV 타이머는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는 시간을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생각보다 알람 소리가 클 수 있으니 깜짝 놀라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도 있어보입니다.^^ 

설정 화면에는 위치 서비스 옵션을 On/Off 할 수 있는데요. 내 위치에 따른 정확한 날씨, 자외선 지수, 피부관리법을 알고 싶다면 <사용>을 활성화 시키는게 좋겠습니다만. 주로 이동하는 패턴이 비슷하다면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 <사용안함>으로 해두셔도 됩니다.^^

오늘은 자외선 정보와 그에 따른 내 피부관리법을 소개하는 무료 안드로이드 날씨 어플, 피부예보++를 소개해봤습니다. 올 여름은 스마트하게 내 피부를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해보세요^^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