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 아이폰4S 음성인식 한 판 대결 "S보이스 vs 시리"

갤럭시S3와 아이폰4S는 음성명령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음성으로 검색, 어플, 특정기능 실행 등을 제어할 수 있죠. 갤럭시S3는 S보이스, 아이폰4S는 시리(Siri)가 각각의 음성인식 서비스의 명칭입니다. 같은 기능의 서비스이니까 링위에서 대결을 펼치는건 당연하겠죠? 게다가 흥미진진한 삼성과 애플이니까요. 외신 http://ritchiesroom.com이 두 서비스의 맞대결 영상을 Youtube에 공개했습니다.

갤럭시S3의 S보이스는 현재를 기준으로 가장 최신버전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폰4S의 시리는 iOS6이 아닌 iOS5에 탑재된 시리라고 합니다. iOS6의 시리가 아니라서 조금은 아쉽지만 ritchisroom 팀은 정식으로 iOS6가 출시되면 그때 동일한 테스트를 다시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자! 그럼 아래 동영상으로 갤럭시S3 vs 아이폰4S, S보이스 vs 시리의 대결을 확인해봅시다.

어떤가요? 마지막 테스트의 위치찾기 기능을 제외하면 거의 비슷비슷하죠? 시리의 위치찾기 기능은 미국이 아닌 지역은 제대로 진행되지 않나 봅니다.(위의 테스트를 진행한 곳은 호주입니다.) 반면 S보이스는 구글지도를 통해서 길을 안내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치찾기 이 외에 다른 미션결과는 어떠했나요? 갤럭시S3는 각 음성명령에 대한 진행과정과 결과를 조목조목 알려주고 있습니다. 알람의 저장여부도 물어보는군요+_+ 이런 부분 때문에 시리는 상대적으로 디테일이 부족해보이기도 합니다. 테스트 중에 "마이클에게 문자 보내"라는 음성명령이 있었습니다. 갤럭시S3의 경우 주소록에 있는 여러명의 마이클 중에서 누구에게 보낼 것인지 물어보았습니다. 반면에 시리의 경우 가장 최근에 대화했던 마이클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이번 테스트에 대한 저의 결론은... 음성응답의 목소리가 다소 기계같다는 평을 받았지만 디테일한 과정을 보여준 갤럭시S3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얼마전에 WWDC에서 애플이 보여준 새로운 시리는 지금의 시리보다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iOS의 시리와 갤럭시S3의 새로운 타이틀 경기가 더 기대가 됩니다. iOS6가 정식으로 출시되기를 기다려보죠 +_+


출처:  http://phandroid.com/2012/06/13/face-off-samsung-galaxy-s3s-s-voice-vs-iphone-4ss-siri-video/ 
원문 :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TKAZOJ5uJFc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